위시컴퍼니의 민감성 스킨케어 브랜드 클레어스(dear.klairs)가 미국 대형 백화점 체인 메이시스(Macy's) 온라인몰 입점 소식을 1일 전했다.
클레어스는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점차 확장하며 커나가는 브랜드로, 미국 시장에서도 K뷰티 선두 브랜드로 언급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유통 채널을 확대하면서 동시에 현지 언어로 뷰티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에서 현지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더 자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일례로, 위시컴퍼니의 유튜브 채널 ‘위시트렌드TV(Wishtrend TV)’는 영어를 기본으로 베트남어와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총 4개 언어로 콘텐츠를 제작한다. 지난 5월에는 구독자 수 100만 명을 넘겨 골드플레이 버튼을 획득했다.
이번에 메이시스 온라인몰에 입점한 클레어스 제품은 총 11종이다. 최근 누적 판매 1백만 병을 돌파한 △서플 프레퍼레이션 페이셜 토너와 지난해 아이허브(iHerb) 페이셜 세럼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한 △프레쉴리 쥬스드 비타민 드롭, 소코글램(SokoGlam) 베스트 K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인 △프레쉴리 쥬스드 비타민 E 마스크 등이다.
다양한 수상 내역에서 보이듯이, 클레어스는 뛰어난 제품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미 미국 내 주요 채널들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 최대 뷰티 유통업체인 얼타(Ulta)와아이허브(iHerb)와 패션 커머스 리볼브(Revolve), 글로벌 패션 편집샵 어반 아웃피터스(Urban Outfitters) 등에서 소비자들의 재구매율이 높아지는 양상을 보이며 브랜드 인지도를 쌓는 단계에서 나아가 충성도 높은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
유럽에서도 마찬가지다. 최근 클레어스는 영국 기반 화장품 전문 온라인몰 필유니크(Feelunique)와 글로벌 SPA 브랜드 앤아더스토리즈(& Other Stories)의 유럽 내 11개국 15개 매장에 입점하는 등 계속해서 유럽에서도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