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에스환경기술연구원, 대한미용학회와 MOU
와이에스환경기술연구원, 대한미용학회와 MOU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9.10.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산업 발전과 공동연구, 전문가 육성 강화 나서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화장품 시험검사기관(제18호)인 와이에스환경기술연구원(대표 엄유진)은 대한미용학회(회장 임은진)와 상호 교류 증진과 협력 체제 강화를 위한 상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은 와이에스환경기술연구원과 대한미용학회 양 기관이 미용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해당 분야의 공동연구 강화 및 전문가 육성을 위해 체결된 것으로서,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일반 미용 정보 및 미용 시책 개발 정보의 공유 △각종 학술행사의 공동 개최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제반사항 협력에 대한 내용이다.
 
특히 와이에스환경기술연구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미용학회 지정 시험검사기관' 자격을 획득하였고, 이로부터 대한미용학회 회원사 및 회원들을 대상으로 각종 시험검사 서비스 및 연구개발 수행과 관련된 다양한 우대 제도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와이에스환경기술연구원은 지난 2008년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TESTING No. KT364)으로 지정되었으며, 2018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화장품시험검사기관(제18호)으로 지정받아 일반 화장품 및 기능성 화장품의 품질검사와 안전성 시험은 물론 미용 산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시험검사와 컨설팅 사업을 진행 중이다.
 
한편 대한미용학회는 2005년 설립되어 대한민국 뷰티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제조 및 각종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유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전문 학술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응용과학으로서의 실질적 가치를 계승 발전시켜 산업계의 학문적 밑거름이 되기 위해 학회 회원 간의 교류를 강화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대표적인 미용학회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뷰티 관련 전문 인력의 양성과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뷰티 업체들이 선전하기 위한 도약대를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