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 제5회 (사)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장배 국제 미용경진대회 성황
2019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 제5회 (사)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장배 국제 미용경진대회 성황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9.11.1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뷰티인 축제’로 메이크업 분야 위강 강화의 장 마련

사단법인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중앙회(회장 오세희)는 지난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킨텍스에서 ‘2019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 제5회 (사)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장배 국제 미용경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며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개최되었으며, 이날 행사는 소상공인부와 일반(학생)부, 국제부로 나뉘어 진행했으며,  미용 38개 종목에서 선수가 출전하여 뜨거운 열기 속에 뷰티인의 축제가 되었다.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오세희 회장은 대회사에서 “메이크업분야는 K-뷰티의 대표적인 분야로 미래 가치가 높은 종목이며,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는 법정단체로 메이크업인들을 위한 위상강화와 제도적 지원을 잘 수행하여 메이크업 분야가 한층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회원들과 메이크업 전문가들이 단합된 힘을 통해 메이크업분야가 한층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부대행사로 메이크업분야 최고의 인플루언서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포니(PONY)의 사인회와 기념촬영, 경품추첨이 이어졌으며, ‘올 해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상’은 2018년 정샘물 아티스트에 이어 포니에게 수여되었다. 이 상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활발한 활동을 통해 업계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위 향상에 공헌한 아티스트에게 주는 특별상이며, 포니의 등장과 동시에 장내 분위기는 박수갈채를 통해 축제분위기로 전환되기도 했다.

에스티로더 ‘조우현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트랜드 메이크업” 세미나가 진행되었으며,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일반 참관객도 참여할 수 있는 ‘나의 컬러 찾기’와 ‘네일아트 체험관’이 열렸으며, 일반 관람객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 ‘2019소상공인기능경진대회’에서 (사)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단체가 유일한 대통령상을 받았으며, 현재 광주지회 소속인 양정임 원장(소유메이크업)에게 영광이 돌아갔다.

대회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ㆍ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일반(학생)부 노원크리스챤쇼보 최은・황선영 ▲보건복지부장관상 일반(학생)부 대구SBS뷰티스쿨 박미성・하예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소상공인부 금도윤 원장(라주아뷰티블렌딩)
ㆍ공로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성신여자대학교 김주덕 교수
ㆍ표창장: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홍은주 소장(EJ바디아트), 이재희 원장(제이리메이크업)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한승희 원장(한승희 메이크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