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사용으로 인한 트러블 완화 뷰티 아이템 각광
마스크 사용으로 인한 트러블 완화 뷰티 아이템 각광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03.3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트러블 진정케어 위한 다양한 제품 인기 매출 상승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마스크 착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마스크를 쓰고 보내야 하는 상황 속에서 피부 트러블에 대한 소비자의 걱정 또한 날이 갈수록 커지는 추세다. 마스크를 장시간 사용할수록 피부에 자극이 가해지고 습기로 인해 세균이 번식하게 되어 트러블에 취약해진다. 실제로 CJ올리브영에서 지난 2월 1일부터 3월 4일까지 피부 트러블 케어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2% 증가했다. 이에 따라 피부에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다양한 뷰티 제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해피바스 ‘마이크로 미셀라 트러블케어 버블폼’은 트러블에 효과적인 살리실산 성분으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유해 물질을 제거해준다. 부드러운 버블 폼 타입으로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세안하면서 효과적으로 클렌징을 도와준다. 특히 판테놀 성분을 담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안(眼) 자극 대체 테스트까지 완료해 세안 시 눈가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 안티폴루션 연구센터에서 연구 및 개발, 모공의 1/100 사이즈의 마이크로 미셀라 입자가 모공 속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지운 후에도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셀퓨전씨의 ‘트리악 데일리 트러블 케어 폼 클렌저’는 여드름성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저자극 트러블 케어 폼 클렌저 제품이다. 이 제품은 과잉 피지와 오래된 각질뿐 아니라 미세먼지/초미세먼지도 꼼꼼하게 클렌징 해 반복되는 트러블 요인을 제거한다. 식약처 여드름 기능성 성분 ‘살리실산’을 함유해 모공 속에 쌓인 과잉 피지와 오래된 각질을 딥클렌징 하여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준다.

이니스프리의 ‘트러블 솔루션 마스크 3종’은 복잡한 피부 고민의 원인에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는 마스크 팩이다. 팩 상단에 칼라민, 설퍼, 징크 샷 앰플이 각각 들어있어 초기 스팟, 심화 스팟 등 트러블 심화 정도에 따라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여드름 피부 적합성 인체적용시험인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도 모공이 막힐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메디힐 인기 마스크팩인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REX’은 민감한 피부 및 자극받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어 출시 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티트리잎 성분과 캐모마일 추출물, 진정 작용이 있는 병풀 추출물이 자극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며 모공 케어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듀이트리의 ‘더 클린 랩 AC DEW 칼라민 블레미쉬 스팟’은 마법의 핑크가루라 불리는 칼라민을 함유해 예민한 피부의 피지 컨트롤과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돕는다. 에센스와 칼라민이 층을 이루고 있으며,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면봉으로 핑크 파우더를 찍어 트러블 부위에 두드려주면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자이엘의 ‘AC 클리어 크림 플러스’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생기는 피부 트러블을 자극 없이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저자극 트러블 케어 제품이다. 각질 및 피지 관리에 효과적인 독자 개발 성분 자이엘라이트를 함유, 모공 속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 문제성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pH 6.5 수준의 약산성 크림으로, 피부에 자극이 적어 화장품 다이어트가 필요한 트러블성 피부를 가진 이들에게 제격이다.

아이소이 ‘잡티세럼Ⅱ’는 피부 진정과 수분, 잡티까지 동시에 케어 할 수 있는 기초 아이템이다. 불가리안 로즈오일과 미백기능성분 알부틴의 시너지 효과가 빠른 화이트닝을 도우며 병풀, 어성초 등 피부 진정에 탁월한 성분을 함께 처방해 자극받은 고민성 피부 케어에도 효과적이다.

에스트라는 급성 피부 트러블을 정확하고 빠르게 케어하는 ‘테라크네365 설퍼’를 출시했다. 에스트라만의 제형 기술로 고함량 유효성분을 강력하고 안정화해 배합한 ‘테라크네365 설퍼’는 크림과 리퀴드 타입으로 개발돼 잠들기 전 트러블 패치처럼 사용하는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