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필수 시대, ‘매트 타입’ 뷰티템 인기
마스크 필수 시대, ‘매트 타입’ 뷰티템 인기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04.2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착력 뛰어난 파운데이션, 색조 제품 등 주목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마스크가 일상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만큼 화장품 소비와 사용 패턴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메이크업 제품은 마스크에 화장품이 묻어나지 않도록 밀착력을 높인 파운데이션이나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매트 타입의 색조 제품 등이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유튜브나 SNS에서는 ‘마스크 화장법’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도 무너지지 않는 화장법부터 자연스러움을 강조한 내추럴 메이크업, 평소보다 눈에 포인트를 준 아이 메이크업 등 다양한 튜토리얼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뷰티 업계에서는 마스크 착용 시에도 불편함을 최소화한 매트 타입이나 파워래스팅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지속력과 밀착력을 높여주는 뷰티템이 각광받고 있다. 마스크에 눌린 접촉 부위의 파운데이션이 지워지거나, 마스크 속 발생하는 습기로 인해 평소보다 화장이 무너지기 쉽기 때문이다.

더샘 ‘스튜디오 파운데이션’은 강력한 밀착 커버로 오랜 시간 무너짐 없이 깔끔하게 지속되는 세미 매트 제형 파운데이션이다. 붉은 기, 잡티, 모공 등 피부 결점을 효과적으로 가려주고 피부에 얇고 가볍게 피팅되어 답답함 없이 편안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컬러는 쿨 19호, 쿨 21호, 뉴트럴 21호, 뉴트럴 23호 총 4가지로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컬러 선택이 가능하며, 휴대가 간편한 10ml 용량의 미니 사이즈도 함께 선보인다.

매끈한 피부 바탕을 만들었다면 베이스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 피니쉬 파우더를 사용해 눈두덩이와 T존 주변의 유분기를 잡아주는 것이 좋다. 메이크업 고정력을 높여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해도 처음 그대로 유지해 주기 때문이다.

디어달리아 '블루밍 에디션 스킨 파라다이스 소프트 포커스 샤인 컨트롤 파우더'는 유분을 즉각적으로 흡착하여 처음 화장한 것처럼 보송한 피부를 연출해 준다. 여기에 고운 미네랄 파우더 입자가 뭉치거나 들뜸 없이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고, 미세한 펄이 피부에 자연스럽게 융화되어 필터를 씌운 듯 화사하고 매끈한 피부 결을 선사한다.

마스크 착용 시간이 길어지면서 상대적으로 많이 노출되는 아이 메이크업에 대한 소비자들이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봄철 증가하는 유분기에 공들여 한 메이크업이 무너질까 걱정된다면 땀과 물에 강한 파워래스팅 마스카라가 효과적이다.

더샘 ‘스튜디오 더블 핏 마스카라’는 흔들림 없는 파워 컬링 지속력과 번짐 없이 풍성한 볼륨감을 연출해주는 마스카라다. 한 올 한 올 뭉침없이 길게 뻗은 롱래쉬 효과와 입체적으로 풍성한 맥시 볼륨을 연출해주며, 속눈썹을 뿌리부터 끌어올려주어 오랜 시간 처짐 걱정 없이 아찔한 C컬을 유지할 수 있다. 속눈썹 고민에 따라 선택 가능하도록 01 롱래쉬 컬링, 02 볼륨 컬링으로 구성됐다.

마스크 착용으로 립 메이크업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마스크 착용 시 내부에 가장 많이 묻어나기 때문이다. 최근 마스크에 덜 묻어나면서도 입술에 얇고 가볍게 밀착되는 립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시세이도 ’모던매트 파우더 립스틱’은 잉크처럼 선명한 컬러와 가볍고 편안한 텍스처로 데일리로 바르기 좋은 매트 립스틱이다. 가볍고 부드러운 소프트매트 텍스처로 내 입술처럼 얇고 가볍게 밀착되는 편안함을 주며 빛을 흡수하는 파우더를 사용해 더욱 강렬한 발색을 완성시킨다. 또 입술 굴곡에 맞는 사선 스퀘어 컷팅으로 입술 안쪽까지 초 밀착 피팅돼 손쉽게 매트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