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화장품 ‘세포랩’, 청담동 피부과 판매 확대
바이오 화장품 ‘세포랩’, 청담동 피부과 판매 확대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05.0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당뇨 임상 연구에서 피부 개선 효과 발견

당뇨치료 신물질로부터 개발된 바이오 화장품 ‘세포랩’이 일명 ‘청담동 에센스’로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 퓨젠바이오(대표 김윤수)는 SSG청담, 도곡 매장에서 판매되던 자사 바이오 화장품 ‘세포랩(cepoLAB)’ 에센스가 압구정 웰스피부과, 청담 오라클 피부과 등 강남 유명 피부과에 속속 입점되고 있다고 밝혔다. 

세포랩은 항당뇨 물질을 연구하는 퓨젠바이오 연구진들이 연구도중 우연히 발견한 흰 균주, ‘세리포리아 락세라타’의 놀라운 항당뇨 효과와 피부 개선력을 확인한 후 10년간의 연구과정을 거쳐 탄생시킨 화장품으로 바이오 신물질이자 세리포리아 락세라타의 이차대사물질인 ‘클렙스(CLEPS)’ 고유의 노란빛과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다.

기존 유분 있는 에센스 제형이 아닌 스킨단계에서 사용 가능한 워터타입 제형으로 스킨과 에센스를 한 번에 케어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더욱 각광받고 있으며, 정식 출시된 이후 화장품 선택에 까다로운 뷰티 매니아들 사이에서 일명 ‘청담동 에센스’로 입소문이 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세포랩 에센스 정식판매를 시작한 압구정 웰스피부과 이원신 원장은 “세포랩 에센스는 자연유래 바이오 성분인 클렙스가 피부를 근본적으로 건강하게 가꾸어 주기 때문에 잦은 피부 트러블로 고민이거나 피지 과다 분비로 모공케어가 필요한 피부, 칙칙한 피부, 레이저 시술 후 얼굴이 예민해진 환자분들에게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높여주기 위해 세포랩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청담 오라클 피부과 노영우 대표 원장은 “저희 병원에 내원하는 환자분들, 특히 레이저 시술을 받은 환자분들이 병원에 입점 된 세포랩 에센스를 추천받아 사용한 뒤 민감하고 손상된 피부에 신속한 회복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또한 피부 톤 업 및 모공 수축에도 효과를 보는 등 사용 후 만족도가 높습니다."라고 전했다.

미생물 균주의 '대사물질'(Secondary Metabolites)로부터 당뇨치료 신물질을 개발하고 있는 퓨젠바이오(대표이사 김윤수)는 항당뇨에 효과가 있는 버섯균을 연구하던 중 우연히 '세리포리아 락세라타'(Ceriporia Lacerata)라는 미생물 균주가 공생하는 것을 발견하고, 여기서 유래하는 생리활성물질의 항당뇨 효과를 세계 최초로 발견했다. 또한 항당뇨 임상 연구 도중 피험자의 피부가 개선되는 것에 착안하여 세리포리아의 이차대사물질에서 유래한 화장품원료 클렙스(CLEPS)를 개발한 바 있다. 세포랩의 핵심성분인 클렙스(CLEPS)는 항당뇨, 주름개선, 항산화 및 면역조절 등의 원천특허를 기반으로 세리포리아 생리활성물질로 만든 화장품 원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