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여파로 대한화장품학회 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코로나 여파로 대한화장품학회 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06.1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계학술대회 6월 25일 온라인 웨비나 대체, 11명 구두발표만 진행

대한화장품학회(조완구 회장)의 2020년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가 6월 25일 온라인 생중계 웨비나로 진행된다.

학회는 애초 6월 25일(목)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45차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하고자 하였으나, 코로나19 감영상황이 수도권에 집중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학회 회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웨비나로 변경하여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매년 춘계학술대회 때 진행하던 정기총회와 keynote 연사 발표는 추계학술발표대회 때 진행하고 이번 춘계학술발표대회는 11명의 구두발표로 구성하였다.

이번 학술발표대회는 오전10시에 조완구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피부과학 응용소재 선도기술 개발사업단 황재성 단장이 축사를 진행하고, 3개의 세션으로 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발표 종료 후 대한화장품과학기술상 중 우수발표상 시상을 진행한다. 이번 춘계학술발표대회의 경우 우수논문상을 최초로 시상하게 된다.

특히 이번 춘계학술발표대회의 경우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하며 학회 회원들이 모두 참석 할 수 있도록 학회 서식을 작성하여 사무국 이메일 및 학회 홈페이지 Q&A게시판에 작성하여 6월 22일(오후 4시)까지 발송하면, 무료로 춘계학술발표대회에 참석할 수 있다. 사전 등록기한이 종료되면 웨비나 참석이 불가하며, 학회 당일 오전에 사전등록자분들에게 웨비나 계정을 문자로 발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