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테크, ‘세계 최초 그라데이션 에어쿠션’ 개발 성공
우정테크, ‘세계 최초 그라데이션 에어쿠션’ 개발 성공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07.2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혁신 글로벌 화장품 자동화 기계 제조 선두주자

우정테크(대표 최동필)가 세계 최초 그라데이션 에어쿠션 개발에 성공하며 제2의 도약을 향해 시동을 걸었다. 지난 1996년 설립이후 괄목할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우정테크는 색조화장품 자동화 기계를 전문으로 강한 경쟁력을 구축해왔다.
K-뷰티의 혁신을 이끌어온 우정테크가 선보인 ‘그라데이션 에어쿠션’은 ‘직선 그라데이션(Linear Gradation)’, ‘원형 그라데이션(Circle Gradation)’, ‘회오리 그라데이션(Spiral Gradation)’ 등 세 가지 종류로 구현됐다. 이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독창적인 설계능력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우정테크의 습식 파우더를 이용한 다색파우더 화장품 제조기술(Side Injection)은 독자적인 Side Injection방식으로 개발, 국내특허(10-1169412) 및 해외 PCT 특허와 CE인증을 획득했다. 우정테크의 Side Injection방식은 기존 일본의 밑면에 구멍을 내는 Bottom Injection방식의 단점을 보완해 몰드 측4면의 어디서든지 충진이 가능하기 때문에 충진노즐사이즈 및 수량에 구애를 받지 않아서 사용가능한 벌크의 점도와 활성제 등에 제한이 없고 충진 속도도 빠르다. 이로써 구현할 수 있는 디자인의 제한이 없어서 고객이 원하는 어떤 디자인도 구현이 가능하다. 이에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판매수량의 80%이상이 해외 수출이며 그 중 유럽, 북미가 5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가 한창이던 올봄에도 유럽 대기업 화장품사의 오더를 받으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동필 대표는 “우정테크는 누구도 가지않은 최초의 길을 가고 있다. 그라데이션 에어쿠션을 비롯해 1.2mm의 초슬림 펜슬 성형 기술, 그라데이션 파우더, 사이드 인젝션 기술 등 우정테크는 차별화된 기술력 구축으로 오늘의 성장을 일구어냈다.”고 강조한다.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성장
우정테크는 경기지방중소기업청 수출유망중소기업 선정을 비롯 부천시 강소기업,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기업부설연구소 인증, ISO9001, 이노비즈 인증 등을 획득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무역의 날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으며 20여건 이상의 실용신안 및 특허를 획득,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우정테크의 성장원동력은 무엇보다 우수한 기술력과 최상의 생산시스템에 바탕을 두고 있다.
부천에 위치한 우정테크 생산공장은 체계적인 생산설비를 완벽하게 구축했다.
최동필 대표는 “우정테크는 색조화장품 자동화 기계 분야에서 가장 선도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감히 말하고 싶다. 이에 특화된 전문 기술력으로 국내외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업계에서 최고로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한다.
최신 설비 구축과 신기술을 통해 국내 및 세계 화장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우정테크는 해외시장에서 괄목할 성장세를 달성하고 있다. 이미 90년대부터 볼로냐, 상해, 홍콩, 라스베가스, 인도네시아 등을 비롯한 해외 주요 뷰티박람회에 참여해 기술의 우수성과 독보적 차별성을 세계에 선보여 성과를 이뤄냈다. 이로써 세계 30여개국 이상, 190여개 브랜드와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로레알, 샤넬, 디올, 시세이도, 고세, 인터코스 등 유명 글로벌 고객사를 다수 확보, 품질과 신뢰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최동필 대표는 “우정테크는 세계가 인정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미래성장엔진을 가동하고 있다. 올해는 국내시장 확대와 더불어 전세계로 눈을 돌려 ‘세계 속의 우정테크’가 되도록 발걸음에 박차를 가하려 한다. 내실을 다지며 한단계한단계 도약하는 한 해가 되도록 시장을 두드리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