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메이크업, 피부는 “꾸안꾸” 눈은 “영롱보스” 대세
올 여름 메이크업, 피부는 “꾸안꾸” 눈은 “영롱보스” 대세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07.2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라진 메이크업 풍속! 내추럴 베이스에 화려한 아이(EYE)

습하고 더운 날씨에도 마스크 착용을 장기적으로 생활화하면서 올 여름 메이크업 풍속도가 사뭇 달라졌다. 베이스는 최소한의 단계로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하고, 색조는 마스크에 가려져 보이지 않는 입술 대신 눈을 강조하는 메이크업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는 것. 올 여름 간단하게 베이스를 마칠 수 있는 쿠션 팩트와 시선을 사로 잡는 글리터 섀도우로 피부는 가볍게, 눈매는 화려하게 연출하는 메이크업 트렌드가 인기를 얻고 있다.

■ 베이스는 ‘꾸민 듯 안 꾸민 듯’ 얇고 오래가는 쿠션 팩트로 가볍게 해결!

▲왼쪽부터 투쿨포스쿨 ‘태그 커버 핏 쿠션’, 연작 ‘롱웨어 포슬린 쿠션 파운데이션’, AHC ‘스판 핏 세븐 커버 팩트’

땀과 유분으로 피부 화장이 무너지기 쉬운 여름철에 설상가상 마스크 착용까지 더해지면서 간단하게 꾸안꾸 베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쿠션 팩트가 다시 한번 주목 받고 있다.

투쿨포스쿨의 ‘태그 커버 핏 쿠션’은 공기처럼 가벼운 에어리 포뮬라가 피부에 얇게 밀착돼 오랜 시간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올데이 세미 매트 쿠션이다. 워터리한 터치감으로 피부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될 뿐만 아니라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겸하고 있어 여름철 베이스 메이크업에 제격이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도 용이하다.

연작의 ‘롱웨어 포슬린 쿠션 파운데이션’은 부드러운 텍스처가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돼 마스크로 흐트러지기 쉬운 메이크업을 오랜 시간 깨끗하게 유지시켜준다. 아시아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인 노란기의 피부톤을 화사하게 커버하고, 연작의 독자적인 성분인 홀 플랜트 이펙트와 백차 추출물로 피부결을 매끄럽게 표현해주는 것이 특징.

AHC ‘스판 핏 세븐 커버 팩트’는 쫀쫀하게 늘어나는 제형의 '스판 핏 포뮬라'가 파운데이션에 적용돼 주름 끼임과 갈라짐 없이 피부 결점을 커버해주는 밀착 리프팅 커버 팩트이다. 에어 스판 네트 구조로 파운데이션 내용물이 균일하고 얇게 나와 촘촘한 메이크업을 도와준다.

■ 아이 메이크업에 몰빵! 빛나는 눈매 완성하는 아이 글리터 인기

▲왼쪽부터 투쿨포스쿨 ‘태그 펄 핏 글리터’, 트윙클팝 ‘젤리 글리터 트리오 썸머에디션’,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아이 디자이닝 툴 키트’

한 듯 안 한 듯 최대한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베이스 메이크업과 달리, 마스크에 가리지 않고 드러나는 아이 메이크업은 화려하게 연출해 포인트를 주는 것이 올 여름 달라진 메이크업 풍경이다. 다양한 제형의 글리터 섀도우와 섬세한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줄 툴 키트까지 영롱하게 빛나는 눈매를 완성할 뷰티템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먼저 투쿨포스쿨의 ‘태그 펄 핏 글리터’는 극강의 반짝임을 선사하는 빅 사이즈의 글리터와 촉촉하게 빛나는 물빛 젤리 섀도우로 구성된 2구 팔레트다. 컬러는 ‘1호 스파클링 샴페인’과 ‘2호 스타릿 코랄’ 2가지로 뛰어난 밀착력을 자랑하는 픽싱 포뮬러가 펄 날림 없이 오랜 시간 깔끔하면서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을 돕는다.

트윙클팝 ‘젤리 글리터 트리오 썸머에디션’은 미세 펄부터 포인트 육각 글리터까지 눈부신 오로라 속 별빛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반짝임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워터젤 베이스 제형에 여름철에 잘 어울리는 레몬, 라벤터, 핑크 컬러를 추가했다. 스틱 형태의 섀도우로 간편한 글리터 메이크업도 가능하다. 언리시아의 ‘프리티 이지 글리터 스틱’은 영롱한 글리터로 압축된 유니크한 텍스처와 얇은 스틱 형태로 애교살 같은 극소 부위에도 편하게 바를 수 있다. 물이나 땀에도 번짐 없이 오래도록 지속되어 하루 종일 빛나는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보다 완성도 높은 아이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줄 전용 툴 키트도 있다. 투쿨포스쿨의 ‘아트클래스 아이 디자이닝 툴 키트’는 섬세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브러쉬 4종과 눈썹 정리를 위한 브로우 툴즈 3종을 함께 구성된 실속 키트로 초보자도 다양한 룩의 아이 메이크업을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