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증가추세 맞물려 ‘홈 테라피’ 각광
코로나 증가추세 맞물려 ‘홈 테라피’ 각광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7.2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로마 오일부터 바디미스트까지 관련 시장 확대

시장조사 기관인 마켓츠앤마켓츠(MarketsandMarkets)의 조사에 따르면 2020년 에센셜오일의 세계 시장금액은 94억달러(한화 약 10조 8천억)였다. 이는 2021년 102억달러(한화 약 11조 7천억), 2026년 146억달러(한화 약 16조 7천억)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이와 같은 시장 증가는 해당 산업이 고부가가치화로 진행됨을 짐작할 수 있는 수치이다. 국내에서는 코로나 증가추세로 인해 전문업체를 통해서 주로 받아왔던 테라피 관련 서비스를 이제는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들의 출시가 이어지며 ‘홈 테라피’로 소비자들 잡기에 나서고 있다.

특히, 아로마 오일부터 바디미스트까지 다양한 향과 기능을 자랑하는 뷰티 제품들을 중심으로 코로나 일상과 더위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집에서도 간편하고 기분 좋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제품 출시로 소비자들도 관심도도 커지고 있다.

아로마 에센셜 오일 전문가들과 함께 품질력 있는 아로마 에센셜 오일의 공급을 위해 인도 현지 자연치유요법인 아유르베다의 아로마 테라피에서 아이디어에 착안해 개발한 상품인 지쿱 '케어셀라 바니아' 아로마 오일은 일상생활에 지쳐 피로감을 느끼는 현대인들에게 아로마를 통해 쉼과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유칼립투스 ▲페퍼민트 ▲시더우스 ▲싸이프러스 ▲레몬 ▲오렌지 ▲로만 캐모마일 ▲일랑일랑 ▲프랑킨센스 ▲터메릭 ▲시나몬 ▲로즈 제라늄 ▲라벤더 ▲로즈마리 ▲티트리 총 15가지 향으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선택의 폭도 다양하게 했다.

아로마 램프나 목욕하는 물 등에 소량 떨어트려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에 도포해 부드럽게 마사지하는데 탁월한 ‘컬러테라피 오일 7종’도 있어 소비자들이 기분 좋은 편한암을 향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모레퍼시픽 라보에이치(LABO-H)의 ‘퍼퓸 큐레이팅 에디션’ 샴푸 라인 제품은 세가지 향기와 비타민 C와 히알루론산, 아미노산 등의 영양 성분을 함유해 푸석한 모발에 탄력과 보습을 선사해줄 뿐 아니라 향수를 뿌린 듯한 향긋한 향이 특징이다.

‘라임 시트러스’ 향은 상큼하고 싱그러워 기분 전환이 필요한 날에 활력을 더해주며, ‘프레시 워터’ 향은 복숭아의 달콤함에 페퍼민트의 시원함이 더해져 신선하고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블루밍 부케’ 향은 머스크와 프리지어, 라벤더 플로럴 향이 어우러져 매혹적이고 꽃다발을 한 아름 선물 받은 듯한 설렘을 느낄 수 있다.

에센셜 오일의 각 특성을 깊게 이해하고 있는 전문 아로마테라피스트가 개발한 블렌딩 레시피로 상황과 목적에 맞춰 극대화된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아로마티카의 ‘시너지 오일’ 5종은 추가적인 정제, 재증류, 혼합 등을 거치지 않은 테라피 등급의 100% 퓨어(Pure)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 제품으로 홈테파리에 제격이다.

시너지 오일은 아로마티카의 핵심 원료인 천연 에센셜 오일이 더욱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두 가지 이상의 단일 에센셜 오일을 블렌딩해 만든 제품으로, ‘슬립타이트’, ‘메디테이트’, ‘프로텍팅’, ‘언버든’, ‘센트럴라이징’ 등 총 5종으로 출시됐다.

AHC의 '프레스티지 로지 24K 골드'는 손도높은 99.9% 24K 골드를 사용해 집에서도 력셔리한 테라피를 누릴 수 있는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제품이다. 순도 높은 99.9%의 24K 골드를 함유한 이 제품은 ‘금실 로즈’라는 AHC만의 독자성분을 더해 영양, 보습, 탄력, 주름을 한번에 케어할 수 있어 간편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업계 관계자는 “전문시설에서 아로마 테라피를 전문적으로 이용하는 소비자들도 많지만 코로나로 인해 대면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조심스러워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집에서 스니퍼로 흡입하거나, 디퓨저 이용, 그리고 바디 로션에 오일 몇 방울을 섞어 마사지하는 등 홈 테라피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홈 테라피 관련 시장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