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텍시스템, 친환경 BFS 용기로 화장품 부자재 시장 도전장
이노텍시스템, 친환경 BFS 용기로 화장품 부자재 시장 도전장
  • 김유진 pick@jangup.com
  • 승인 2021.10.08 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재활용 가능...유리 앰플 대안으로 주목
세계 최고 수준 독일 롬멜락 장비로 국내 공급
㈜이노텍시스템이 공급하는 독일 롬멜락 사의 BFS 공법 용기 설비. 사진=이노텍시스템
▲㈜이노텍시스템이 공급하는 독일 롬멜락 사의 BFS 공법 용기 설비. 사진=이노텍시스템

[장업신문 김유진 기자]친환경, 클린뷰티가 K-뷰티 산업의 대세로 떠오른 가운데 '성형–충전–밀봉'을 한번에 가능한 친환경 BFS 용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업계에 따르면 제약에서 1회용로 생산,사용되고 있는 BFS 용기가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분야로의 영역을 확장하려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독일 롬멜락 사의 1회용 BFS 용기 제조 설비를 국내 제약사들에게 공급하고 있는 이노텍시스템은 제형의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헬스케어 분야로 사업 확대를 시작한다. 

롬멜락 사의 BFS 용기는 100% 재활용 가능한 재료로 만들어지며 제약공정 품질로 제조된다. 또한 방부제 없이 생산이 가능해 부작용을 줄이고 피부 관리 제품에 대한 최고의 품질요건(제품에 기포가 없고,고형입자의 최소화,정확한 충전 등)을 충족해 화장품 용기에 적합하다.

의약 및 화장품 제조 장비 공급업체인 ㈜이노텍시스템 관계자는 "제약사가 주력인 롬멜락 사가 최근 건기식, 화장품으로 사업을 넓히고 있다. 이는 로나19로 인해 헬스케어 분야가 커지면서 이른바 '셀프 홈케어' 트렌드가 불고 있고,유리가 아닌 새로운 제형의 용기에 대한 수요 확대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BFS 용기(Blow-Fill –Seal)는 성형 –충전 – 밀봉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혁신적인 포장 기술이다.  BFS는 이물질, 세균의 혼입가능성이 전혀 없는 무균 충전시스템으로, 제조된 용기는 기존 유리 앰플로 인해 우려되는 파편 및 섬유 혼입, 파편으로 인한 상처를 예방할 수 있다.

㈜이노텍시스템 관계자는 " 이 용기는 기존 유리앰플의 단점을 벗어나 좀 더 가볍고 작은 컴팩트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유리가루의 혼입에 대한 불안 해소 그리고 실용적인 패키지가 강점이라 하겠다. 또한 1회용에 안전성이 담보되고 가격이 저렴해 효율적인 생산비용과 고속의 생산성으로 대량 생산이 가능해 이윤의 극대화를 실현할 수 있어 제조업체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라고 말했다.

최근 ESG 경영이 대세로 자리잡은 만큼 소비자들의 인식이 변화하고 있고,이제는 화려한 외관만을 고집하기 보다는 효율성과 편의성을 생각해야 하는 시기가 왔으며, 최근 무균 화장품에 대한 이슈가 부각되면서 BFS와 같은 새로운 제형의 변화 속도도 빨라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