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보엑스퍼트, 신규 화장품 원료 장군나무잎추출물 연구 발표
㈜카보엑스퍼트, 신규 화장품 원료 장군나무잎추출물 연구 발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10.18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리활성 성분 및 효능 발표 우수한 성분임을 입증
독보적 기술력 기반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성장엔진 가동

(주)카보엑스퍼트는 항알레르기 의약소재 및 천연물 유래 고기능성 화장품 소재를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한국피부장벽학회서 연구결과 발표
㈜카보엑스퍼트의 박종태 대표는 2021년 한국피부장벽학회 제 27차 학술대회에서 장군나무(Syzygium formosum)잎추출물의 피부활성 성분 정밀분석 및 세포활성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카보엑스퍼트는 현재 보건복지부 피부과학 응용소개 선도기술 개발 사업에 참여하여 베트남 전통 약용식물 장군나무 대량증식을 통한 복합 기능성 화장품 소재 개발을 진행중이다. 이번 발표는 한국피부장벽학회에서 당 사업에서 진행되고 있는 피부 과학 응용연구들을 소개하는 세션을 통해 진행되었다. 

장군나무잎추출물 효능 입증
장군나무잎은 피부 발진이나 아토피 피부염 같은 피부 관련 증상의 완화를 위해 동남아시아에서 전통적으로 오랫동안 사용되어온 원료이다. ㈜카보엑스퍼트는 해당 원료의 항알레르기, 미백, 항균 등의 특허를 획득하였으며 최초로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등재하였고 나고야 의정서 준수를 위하여 베트남 정부로부터 유전자원 접근 허가를 받아 화장품 원료로서의 연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박종태 대표는 장군나무잎의 피부 염증완화 기능의 매커니즘을 이해하기 위하여 장군나무잎추출물의 생리활성성분의 분석 및 그 효능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에 장군나무잎에서 총 20종의 생리활성성분을 동정하였으며, 그 중 피부 진정 및 재생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아시아틱에씨드(asiatic acid) 등 트리테르펜류(triterpene) 성분은 병풀추출물과 비교했을 때 10~20배 가량 함량이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장군나무잎추출물과 병풀추출물의 세포 염증억제 비교실험에서도 장군나무잎추출물의 탁월한 효과를 확인하였으며 해당 결과는 장군나무잎추출물이 화장품 산업 뿐만 아니라 제약 산업에서 우수한 생리활성성분이 될 수 있음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기능성 더마 케어라인 출시 시장확대
㈜카보엑스퍼트는 장군나무잎추출물을 핵심원료로 활용하여 2019년 더마코스메틱 전문브랜드인 ‘테라피토에이벨’을 런칭하였으며 현재 고기능성 더마 케어라인 5종 토탈 안티에이징 케어라인 5종 등을 출시하여 국내외 온라인 마켓을 중심으로 활발히 판매중이다. 

㈜카보엑스퍼트의 관계자는 “테라피토에이벨의 테라피토 큐어 크림은 당사의 핵심 특허 성분인 장군나무잎추출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빠른 피부 회복을 도와 민감성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진정·보습 크림”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브랜드 제품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는 서울 강남 소재의 피부과에 입점하여 판매중이며 현재 에스테틱 업체 대상으로 제품 판매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유럽 진출을 위한 CPNP 등록 및 러시아, 베트남 등의 위생 허가를 받아 보다 다양한 해외 국가로의 진출 준비를 마쳤으며 앞으로 국내 소비자뿐 아니라 글로벌 소비자들에게도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카보엑스퍼트는 항알레르기 및 면역 조절 소재 개발 회사의 전문성을 살려 현재 차가버섯에서 추출한 신규 화장품 원료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이며 2022년 상반기 이를 활용한 병원용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