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고객만족 전문점 대상에 광명시‘화장품이야기’선정
베스트 고객만족 전문점 대상에 광명시‘화장품이야기’선정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3.3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평양 제1회 소비자 선호 전문점 조사 … 10개점에 금·은·동상



(주)태평양(사장 서경배)은 지난 13일 63빌딩 코스모스홀에서 ‘베스트 고객 만족 전문점’ 시상식을 열고 지난 2월 8일부터 14일까지 소비자들이 직접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화장품 전문점을 선발한 ‘제1회 소비자 선호 전문점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경기도 광명시의 ‘화장품이야기’(사장 윤희옥)에게 대상을 시상하는 등 총 11개 전문점을 선정, 발표했다.

조사평가자는 화장품 전문점 이용도가 높은 3~4학년 여대생(7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1차 조사대상으로 선정된 1백12개 화장품 전문점을 방문해 전문점 종사자, 매장관리, 상품, 진열, 서비스 등 고객이 화장품 구매시 접하게 되는 여러가지 사항에 대해 각 항목별로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의 5단계로 평가했다.



대상을 받은 ‘화장품이야기’는 소비자를 위한 공간을 최대한 마련해 고객이 쇼핑할 수 있는 최적의 분위기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진열 부문에서도 깔끔하면서도 브랜드별, 시즌별로 시선을 끌 수 있는 포인트 진열을 동시에 겸해 구매자들의 브랜드별, 시즌별로 화장품 관찰을 편하게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행사는 태평양과 화장품 전문점이 함께 하는 윈-윈(win-win)전략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태평양은 21세기를 맞아 소비자가 진정으로 들어가고 싶고, 구매하고 싶고, 다시 오고 싶어 하는 화장품 전문점을 찾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화장품 전문점으로 탈바꿈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이 행사를 준비했다.



태평양 시판 강남 사업부는 “앞으로 소비자 선호 전문점 조사를 분기별로 실시하고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각 전문점마다 ‘제안서’를 제시해 화장품 전문점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가격경쟁 구도가 아닌 고객 서비스경쟁 구도로의 전환을 가속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