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씨엔텍, 제 58회 무역의 날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다산씨엔텍, 제 58회 무역의 날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12.0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판로 개척 및 수출 증진 성과 인정받아 선정

줄기세포배양액 함유 화장품 제조 전문기업 다산씨엔텍(대표 김봉준)은 제 58회 무역의 날을 맞아 ‘1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무역의 날 시상식은 수출 실적이 특정 구간을 넘어 신기록을 갱신하고 해외시장 개척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기업들을 선정하여 포상하고 있다.

이에 지난 3년간 매출 대비 수출 비율이 8%(2018), 15%(2019), 37%(2020)로 수직 성장하고 있는 다산씨엔텍은 2019년 ‘1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을 거머쥐었다.

이와 함께 다산씨엔텍 김봉준 대표이사는 R&D연구소와 제조 공장, 유통 영업망 등 내부 인프라를 구축해 차별화된 기능성 화장품과 미용기기를 선보이고, 국내외 판매를 통해 국가 수출에 기여 및 K-Beauty의 위상을 드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여 받았다.

지난 2011년 설립된 다산씨엔텍은 연간 1,700만 개 화장품 생산이 가능한 CGMP 인증 제조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마곡산업단지 내 줄기세포연구소, 화장품제형연구소, 피부임상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등의 4개 연구부서와 자체 줄기세포 배양 및 생산이 가능한 최첨단 시설을 갖춘 대규모 R&D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 10년간 줄기세포배양액 함유 화장품을 연구·개발 및 생산해온 결과 명실상부한 ‘1세대 바이오 코스메틱 생산 기업’의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수상 소감을 통해 김봉준 대표이사는 “단기간 일궈낸 수출 성과는 다산씨엔텍의 경쟁력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우리의 성장이 국가 발전에 도움될 수 있어 더할 나위 없이 기쁘고, 더욱 자강불식하여 세계 뷰티 시장 중심에 한국이 있을 수 있도록 다산씨엔텍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다산씨엔텍은 자체 원료 연구·개발 및 제품 제조까지 탄탄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줄기세포배양액을 함유한 기능성 화장품과 뷰티디바이스, 의약외품 등을 제조 및 OEM·ODM 유통하고 있다. 또한 계열사 아프로존과 공급 협약을 통해 일본,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3대 시장을 주축으로 전세계에 고품질 화장품을 선보이며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