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더룸, 2021 하반기 뷰티 어워드 결과 발표 
파우더룸, 2021 하반기 뷰티 어워드 결과 발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12.16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뷰티 트렌드를 반영한 ‘파우더룸픽’ 및 49개 카테고리별 수상 제품 공개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 플랫폼 파우더룸이 ‘2021 하반기 뷰티 어워드’ 수상 결과를 발표했다. 

파우더룸 뷰티 어워드는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고 트렌드에 민감한 MZ 세대 유저과 함께 하는 소비자 참여형 시상식으로,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가장 인기 있었던 하반기 베스트 뷰티 브랜드와 제품을 투표를 통해 직접 선정한다. 

파우더룸은 앱과 웹사이트에서 11월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뷰티 연말 결산과 뷰티 트렌드 위너를 선정하는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다. 3천여 명이 참여한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뷰티 전문 에디터와 마케터의 의견을 반영해 총 49개 카테고리 부문별 1위와 ‘파우더룸픽’을 선정했다. 

특히 이번 ‘파우더룸픽’ 선정을 위해 파우더룸은 베스트 뷰티템 투표에 앞서 2021년을 아우르는 뷰티 트렌드 키워드 9개를 제시했다. 최근 뷰티 업계 핵심 트렌드인 ‘그린뷰티’와 상반기에 이어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홈케어’, ‘셀프마사지’, ‘N케어’를 포함해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케어하는 신조어인 ‘마스크네’를 트렌드 키워드로 선정했다. 장기간 이어지는 코로나19로 마스크 속에서도 오랜 시간 메이크업을 유지해 주는 ‘마스크프루프’, ‘EYE템’이 메이크업 관련 트렌드 키워드로 선택되었고, 답답한 기분을 전환하고자 뷰티 제품을 통해 플렉스 하는 ‘스몰럭셔리’, 그리고 업계를 넘나드는 브랜드 간의 협업이 돋보였던 ‘이색콜라보’도 트렌드 키워드로 자리 잡았다. 파우더룸 유저들의 실사용 리뷰를 반영해 선정된 뷰티 트렌드별 ‘파우더룸픽’ 제품으로는 바이오-오일 ‘스킨케어 오일(내추럴)’, 셀퓨전씨 ‘약산성 패리어 토너’, 뉴트로지나 ‘딥클린 아크네 포밍 클렌저’, 달바 ‘화이트 트러플 더블 세럼 앤 크림’, 티르티르 ‘세라믹 마사저’ 등 9개 제품이 선정됐다. 

하반기 베스트 뷰티템 소비자 투표 결과도 파우더룸이 제시한 2021 뷰티 트렌드와 유사한 결과를 보였다. 

약산성 스킨케어와 클렌징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고, 패드나 선크림 등에서도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제품들이 주를 이뤘다. 특히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는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약산성 에센스 로션’과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흔적 크림’ 등 착한 성분은 물론 트러블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 소비자들의 압도적인 선택을 받았다.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24간도 끄떡없는 강력한 지속력의 제품들이 마스크 속에 가려 주춤했던 메이크업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켰다. 뿐만 아니라 아이 메이크업에 대한 트렌드가 꾸준히 강세를 보이며 결 표현을 중시하는 브로우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기도 했다. 

보송하고 매끈한 마무리감의 라네즈 ‘네오 파운데이션’, 에스쁘아의 ‘노웨어 벨벳 밋츠 그레이’가 파운데이션과 립스틱 부문 1위를 차지했고, 클리오의 ‘킬 브로우 오토 하드 브로우 펜슬’, 코스노리의 ‘롱 액티브 아이래쉬 세럼 속눈썹 영양제’도 수상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