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아이엘사이언스,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12.1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제도 마련 및 프로그램 운영 성과 인정 받아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지난 2008년부터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여성가족부가 시행하는 제도다.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 근무 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한다.

아이엘사이언스는 기업 실정에 맞는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자 사내 간담회 등을 통해 임직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 및 반영하고 있다. 자유로운 연차 사용을 보장하고, 탄력 근로제와 매주 수요일 정시 퇴근을 장려하는 '가족사랑의 날'을 도입해 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 사옥 내에 카페, 직원 휴게실 및 체육시설을 설치하고 안마 의자를 배치하는 등 근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임직원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가족 건강검진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육아 휴직 및 임신 기간 중 단축 근무, 가족 돌봄 휴가 제도를 운영하며, 자녀 출산 시에는 100만원의 축하금을 지급하고 배우자 출산휴가도 10일 이상 부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장기근속 포상을 비롯해 도서 구입비 등 여가 비용을 지원하고 가족 휴양 시설을 제공하는 등 중소기업으로서는 파격적인 직원 복지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는 “임직원들이 가정 및 직장 생활을 안정적으로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워라밸’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도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