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은 메이크업 페스티벌의 달
6월은 메이크업 페스티벌의 달
  • 김유진 pick@jangup.com
  • 승인 2022.05.0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크업미용사회, '코리아 탑 메이크업 페스티벌 & K-아이래쉬 어워드 진행
4일 서울 숙대, 청주 서원대-11일 부산 동명대 제주 한라대서 개최
(사)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는 6월 4일, 11일 전국 4개 도시에서 '코리아 탑 메이크업 페스티벌 & 제2회 K-아이래쉬 어워드'를 개최한다. 사진=메이크업미용사회
▲(사)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는 6월 4일, 11일 전국 4개 도시에서 '코리아 탑 메이크업 페스티벌 & 제2회 K-아이래쉬 어워드'를 개최한다. 사진=메이크업미용사회

[장업신문 김유진 기자]대한민국 최고의 메이크업 미용인을 가리는 경진대회가 다음달 열린다. 

(사)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회장 금지선)는 ‘2022 코리아 탑 메이크업 페스티벌 & 제2회 K-아이래쉬 어워드'를 6월에 전국 4개 도시에서 순차 개최한다고 밝혔다. 

6월 4일(토)에는 △숙명여대 백주기념  △청주 서원대학교 예술관에서, 6월 11일(토)에는 △부산 동명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제주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에서 각각 열린다. 

대회는 차세대 부문(청소년·대학생)과 프로(전문가)부문으로 나뉘며 출전종목은 △메이크업 △헤어 △네일아트 △피부·왁싱 4개 부문, 46개 종목에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 메이크업 현장 아티스트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신설종목을 채택했다.  

신설종목은 메이크업 프로부문에서 △웨딩메이크업 △혼주(시니어) 메이크업 & 업스타일 △맨즈 메이크업(K-Pop 아이돌 메이크업 & 헤어스타일링, 포멀 메이크업 & 헤어스타일링)이다. 

또 동시에 개최되는 K-아이래쉬 어워드에서는 △속눈썹연장클래식 △러시안볼륨디자인 △속눈썹스피드 △속눈썹리프트(펌)△속눈썹 창작 종목이 마련됐다. 

메이크업미용사회 한효림 사무총장은  "국내외 미용인이 참석하는 '코리아 탑 메이크업 페스티벌 경진대회 & 제2회 K-아이래쉬 어워드'는 미래 뷰티 산업 인재를 육성하고 뷰티 전문가로서의 꿈을 부여하기 위해 행사"라며 "고용노동부 장관상 등 주요 시상은 대회 종료 후 시상식을 별도로 개최한다"고 덧붙였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2022 코리아 탑 메이크업 페스티벌 경진대회는 (사)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가 주최하고 충북지회, 부산지회, 제주지회가 주관하며,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서원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 동명대학교 미래융합대학 뷰티산업학과가 후원한다. 

이번 대회의 참가신청은 5월 20일(금)까지 메이크업미용사회 홈페이지(www.kmakeup.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kmakeup@kmakeup.or.kr)로 송부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