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홈플러스와 고령친화제품 체험홍보관 운영 협업
진흥원, 홈플러스와 고령친화제품 체험홍보관 운영 협업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05.0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민관협업 모범사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국내 대형 유통사인 홈플러스와 함께 고령친화(우수/혁신)제품 체험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장년층과 시니어세대의 주요 활동장소의 하나가 대형유통매장이라는 점에 착안하였으며, 홈플러스는 ‘ESG 일환으로 고령친화제품의 체험홍보 지원을 통해 국내 고령친화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번 체험홍보관 운영은 초고령사회 진입의 국가적 이슈에 대한 정부의 적극행정과 고령친화제품 판로 지원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의 ESG실천으로 이루어진 모범적인 민관 협업모델을 확산하였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홈플러스 전주효자점에 마련된 이번 체험홍보관은 ‘생활존’과 ‘혁신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고령친화제품이 전시(4.27.~6.27.)된다.

‘고령친화우수제품 생활존’에는 지난 3월 이마트 죽전점에 전시되어 판매 실적을 올린 ‘㈜옵토닉스’의 ‘휠체어 분리형 전동침대’ 그리고, 조달청 혁신시제품으로 등록되어 있는 ‘씨피씨’의 ‘자동 기립보조 이동변기’와 욕창예방 품목을 주력으로 65억의 매출을 내고 있는 ‘㈜영원메디칼’의 ‘욕창예방방석’과 ‘욕창예방매트리스’ 등 고령친화우수제품으로 지정된 12개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고령친화제품 혁신존‘에는 고령자 인지·정서·건강관리를 주제로 ’응급안전 IoT 통합돌봄 시스템’을 개발한 텔레필드, 비대면 상담을 통해 치매를 조기에 진단·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비아헬스의 ‘실비아’, ‘로보케어’의 스마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돌봄 로봇 ‘보미II’ 제품 등을 홍보하고 있으며, 직접 체험도 가능하다.

또한, 체험홍보관에 전시되어 있는 ㈜메디엔비테크의 ‘자동 대소변 처리기’는 2021년 진흥원 ‘혁신형 고령친화제품 집중지원 사업’ 지원을 통해 향균 및 냄새처리 센서를 고도화 하여, 현재 중국에 수출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미국과도 판매를 위한 계약이 추진되고 있다.

진흥원 김명환 본부장은 “진흥원은 국내 고령친화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고령친화제품 혁신화·고도화 지원사업,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 중에 있으며, 향후 고령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부, 기업과 민관협력 논의를 지속하겠다.” 라고 말했다.

진흥원은 이번 체험홍보관을 통해 고령친화제품 인식 개선을 통한 고령자의 삶의 질 향상 및 소비·산업 활성화 촉진을 기대하며, 향후 전국 다양한 대형유통사와 협업하여 사업을 지속 확장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