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엘, MZ세대 반영한 ‘화장품 트렌드북’ 발표
유씨엘, MZ세대 반영한 ‘화장품 트렌드북’ 발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05.1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릭터 ‘갓생’을 아침부터 밤까지 활용 가능한 제품 라인 공개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이 With Earth, With US의 주제로 ‘2022년 트렌드북’을 발표했다.

유씨엘이 발표한 트렌드북에는 MZ세대의 정의, 소비·트렌드·라이프 스타일 분석을 통해 아침부터 밤까지 활용할 수 있는 품목 리스트가 담겨있다.

유씨엘은 MZ세대를 △ 그린슈머 △ 비건비긴즈 △ 취’향’존중 세 가지 키워드로 정의했다. 국내 인구의 32%를 차지하고 있는 MZ세대는 가장 영향력이 큰 新 소비 주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

그린슈머는 ‘같이 살기 위해 가치 산다’는 친환경을 위한 신념을 드러내는 MZ 세대의 소비 트렌드로 플라스틱 프리, 클린뷰티 제품 매출의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비건비긴즈는 소비에 개인의 신념과 가치를 더하는 미닝 아웃(Meaning Out) 트렌드의 확산으로 비건 인증 제품 등의 인기로 확인할 수 있다. 취’향’존중은 성별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중성적이고 차별성 있는 향을 선호하는 MZ 세대를 반영했다.

유씨엘은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로 ‘갓생(god+인생)’을 선정했으며 갓생 라이프를 사는 이들을 위한 제품 라인들을 제안했다. 유씨엘은 트렌드 분석, 고객사 니즈, 기술 동향에 따라 선행 기술을 개발하고 선제적으로 화장품 시장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제품 라인을 소개하고 있다.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는 잠든 사이에 쌓인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주며 자극 없는 ‘클렌징 패드’, 바쁜 아침에 드라이 시간을 단축해주며 모발 정돈, 탈모 완화 케어까지 가능한 ‘퀵 드라이 헤어미스트’, 가벼운 수분젤이 피부를 감싸 강력한 태양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바다 산호를 지키는 리프세이프(Reef-safe) 제형의 ‘에코선젤’을 제안했다.
 
하루 중 가장 피곤한 시간대 오후 3시에는 주변을 환기할 수 있는 ‘힐링 리프레셔’와 기름진 앞머리를 아침의 모습으로 회복시킬 수 있는 ‘스타일링 드라이 샴푸’를 소개했다.

저녁에는 지친 피부를 케어해 줄 수 있는 자연유래 세정 성분으로 노폐물, 각질 제거, 천연오일의 모공 속 피지 제거, 보습 효과까지 가능하며 번거로운 이중 세안이 필요 없는 ‘오일 투 폼 클렌저’, 환경 보호와 가치소비를 반영해 마일드한 성분을 바탕의 기술력으로 욕실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그린 라이프스타일(샴푸, 바디워시, 바디로션 리필)’을 소개했다.

잠들기 전에는 한 장의 패드로 스킨·에센스·크림이 함유된 ‘나이트(크림) 카밍 패드’, 자사 특허를 활용해 동백오일의 황산화 에너지를 담아 강력한 피부 보호 효과와 실리콘 오일·PEG 프리, 자연유래 99% 마일드 포뮬러로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한 ‘안티 링클 멀티밤’, 극광 코팅으로 실리콘 오일을 쓰지 않고도 잔여감이 없는 실키한 사용감의 ‘퍼퓸 논 실리콘 오일 미스트’를 소개했다.

유씨엘 마케팅 담당자는 “클린뷰티, 이브비건 등 급변하는 트렌드 맞춤형 소재 개발이 가능하며 독창적이고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고객사에 제안하고 있다”면서 “고객사와 협업과 소통을 통해 K뷰티를 이끄는 리딩 제품을 출시하겠다. 앞으로도 고객사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