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의 계절, 자외선 차단 ‘선 케어’ 제품 출시 봇물
골프의 계절, 자외선 차단 ‘선 케어’ 제품 출시 봇물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5.3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 관련 상품 판매량 증가 추세

야외 라운딩 나가기 좋은 ‘골프의 계절’에 700만 골프족들이 본격적인 라운딩에 나서면서 자외선 차단과 관련된 선케어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지난 5월 2일을 기점으로 그 이전 20일과 이후 20일의 상품 판매량을 비교한 결과 ‘선케어’ 관련 제품이 42%의 신장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신장 요인으로는 5월 2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점과 이른 더위로 낮 최고기온이 30도까지 오르는 등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음’ 수준을 나타내면서 자외선 차단과 관련된 제품이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선케어’ 제품은 야외 라운딩을 나가는 골프족들에게도 필수다. 이에 뷰티업계는 다양한 선케어 제품을 내세워 700만 골프족들을 겨냥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메디힐은 ‘티트리 수딩 선크림‘과 ‘세범 밸런싱 선크림‘을 선보였다. 신제품 ‘티트리 수딩 선크림‘은 메디힐 독점 개발 조성물인 티트리 카밍 바이옴™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에 산뜻한 진정을 선사하며 100% 무기자차 ‘세범 밸런싱 선크림‘은 보송하게 마무리돼 피지를 케어하고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밝혀준다. 2종 모두 SPF 50+/PA++++ 자외선 차단 지수와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 검증을 완료했고,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통해 피부 자극 지수 0.00 판정을 받았다.

또한, 산호초와 해양 생태계를 해치는 유해 성분(옥시벤존, 옥티녹세이트, 아보벤존)을 제외해 100% Reef-safe Ocean Friendly 인증을 받았으며 콩기름 잉크 및 FSC 인증 패키지가 적용돼 피부뿐 아니라 바다와 자연에 미칠 영향까지 고려한 ‘클린 뷰티‘ 제품이다.

닥터지(Dr.G)는 골프를 주력으로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최적화된 선케어 제품 ‘나이스 버디 업 선’ 및 ‘나이스 버디 쿨 다운 선 패치’ 2종을 출시했다.닥터지 ‘나이스 버디 라인’ 2종은 최근 골퍼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골프 아웃도어에 주력한 제품으로, 땀과 유분에 무너지지 않아 지속력이 뛰어나며 강한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스포츠 및 야외활동에 적합하다. 두 제품 모두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지쿱은 피부 진정에 탁월한 성분인 백미꽃추출물과 병풀추출물, 알라토인 등의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케어셀라 퓨어 선로션(SPA 30/PA++)’을 선보였다.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는 ‘케어셀라 퓨어 선로션’은 순한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뜨거운 자외선에 오랜 시간 노출돼 예민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해바라기씨오일, 로즈마리잎추출물 등의 복합물 함유로 유해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3중 히알루론산이 사용돼 더운 날씨에 수시로 덧발라도 건조함 없이 자외선 차단 효과를 볼 수 있다.

끈적한 제형이 아닌 부드럽게 수분 크림처럼 발리는 제품도 출시됐다. 애경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스킨 핏 수분 선크림’은 자외선 차단(SPF50+/PA++++)효과는 물론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선케어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제 특유의 백탁 현상이 없이 촉촉하고 편안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스킨 핏 수분 선크림’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 성분을 담은 특허 원료 ‘마데 화이트’를 함유했으며, 단 1회 사용만으로도 13시간 동안 자외선 차단 효과를 유지한다는 인체 적용 시험까지 완료한 것이 특징이다.

정관장 동인비의 ‘선스틱 파워풀쉴드’는 골프뿐 아니라 야외 스포츠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도 제격이다. ‘선스틱 파워풀쉴드’는 야외 미세먼지 흡착 방지 효과로 유해한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온도 상승 방지 기능이 있어 활동적인 야외 활동 중에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스킨1004는 기존 선케어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에어핏 선크림 라이트’ 3종을 선보였다. 3종 모두 인공향료 및 인공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해양생태계를 위협하는 옥시벤존, 옥티노세이트 등의 성분을 배제한 리프-세이프(REEF SAFE) 제품으로 친환경 요소까지 더했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와 함께 자외선 지수도 높아지면서 강렬한 햇빛으로부터 피부 보호에 효과적인 선케어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여름철, 시장을 겨냥한 관련 제품 출시는 계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