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콤이 여성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랑콤이 여성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6.0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 교육 성료 및 우수 학생 장학금 전달

글로벌 뷰티 브랜드 랑콤이 ‘Write Her Future(꿈을 그리다)’ 캠페인 일환, 국내 농어촌 도서 지역의 여성 청소년 총 63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4차 산업 관련 진로 교육이 지난 31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또한 랑콤은 수강 학생 중 특히 참여도가 높았던 우수 학생 40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했다.

랑콤은 2017년부터 전 세계 여성들을 대상으로 문해력 향상을 돕는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 ‘Write Her Future’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여성의 진정한 행복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2022년 현재 19개국 5만명 이상의 여성들이 랑콤의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지원을 받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한국에서 NGO단체 사단법인 드림커넥트와 손잡고 평소 다양한 교육의 접근 기회가 부족했던 농어촌 도서 지역에 거주하는 여성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약 두 달에 거쳐 4차 산업과 관련된 디지털 진로 교육을 진행했다.

해당 진로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미래의 핵심 기술인 메타버스, AI, VR, 드론 등 IT 기술에 대한 이론 교육 및 실습 체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홍성여자중학교, 김해중앙여자중학교, 진안여자중학교, 제주한림여자중학교 총 4개 학교의 총 635명의 여학생들이 교육을 수료했다.

이번 교육 수료 후, 우수 학생으로 선발된 한 학생은 참여 소감으로 “이번 교육 기회로 메타버스와 코딩 기술을 배우며 적성과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론만이 아닌 체험 실습도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유익하고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민희 랑콤 브랜드 제너럴 매니저는 “이번 ‘Write Her Future(꿈을 그리다)’ 캠페인을 통해 국내 여성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해보고 자신의 꿈을 찾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여성의 행복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