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피부과학연구원 ‘영상 탄력 측정기’ 도입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영상 탄력 측정기’ 도입
  • 김유진 pick@jangup.com
  • 승인 2022.06.0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탄력 3D 이미지화로 효율적 마케팅 지원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이 최근 도입한 영상 탄력 측정기에서 표현된 3D 이미지. 사진=한국피부과학연구원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이 최근 도입한 영상 탄력 측정기에서 표현된 3D 이미지. 사진=한국피부과학연구원

[장업신문 김유진 기자]피부임상시험기관인 한국피부과학연구원(대표 안인숙)이 최근 피부측정 데이터의 정확도를 높이는 영상 탄력 측정기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영상 탄력 측정기는 음압을 발생하는 기계적인 힘과 영상을 촬영하는 비디오가 결합한 형태로 △피부의 탄력, 탄력 균일도 △탄성 회복력 △방향성 등을 분석하는 장비다. 360도 모든 방향에서의 탄력 데이터를 모아 3D 이미지로 표현해준다는 게 장점이다. 
 
기존의 피부 탄력을 측정하는 기기들은 데이터가 모두 수치로만 도출되어 시각적인 마케팅이 어려웠지만, 영상 탄력 측정기 도입으로 피부 탄력을 이미지화시켜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해짐에 따라 업계의 관심을 모을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은 이에 앞서 지난해에도 안면 업체 최초로 피부 흡수도를 3차원(3D) 이미지로 보여주는 기기를 도입한 바 있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은 탄력 이미지 도출 시험 50% 할인 및 여름철 맞이 쿨링ㆍ보습 시험 이벤트, 모공 1+1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 회사 안인숙 대표는 안언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누적 90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유명 유튜버로 활동 중이다. 안언니 채널은 성분학개론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지난해 이슈가 된 자외선 차단제의 올바른 사용법, 올리브영 톱 8 차단제들의 실제 자외선 차단력을 테스트하는 영상을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