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페리, 레뷰코퍼레이션과 MOU체결
레페리, 레뷰코퍼레이션과 MOU체결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6.0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커머스 자동화 시스템 협업

국내 인플루언서 산업의 선두주자 레페리와 레뷰코퍼레이션이 만나 사업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대표 장대규)과 라이브커머스 자동화 매칭 플랫폼 및 레뷰셀렉트 활성화 업무 제휴를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7일 삼성동 소재의 레페리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레페리 최인석 대표이사와 레뷰코퍼레이션 장대규 대표이사 등 관계자 8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데이터 연동을 통한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너지 강화, 라이브커머스 전문 검색 서비스 개발 외 인플루언서 비즈니스를 다각화하기 위한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레페리는 레페리의 라이브커머스 전문 사내독립기업 ‘라이버스’의 출범과 함께 레뷰코퍼레이션이 보유한 국내 최대 인플루언서 매칭 기술을 라이브커머스에 접목시켜 고객 맞춤형 인플루언서 및 쇼호스트 자동 매칭과 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국내 최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보유하고 있는 레뷰코퍼레이션과 400여명의 뷰티/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크리에이터 및 쇼호스트를 보유하고 레페리의 영업망 제휴를 통해 관련 사업의 높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레뷰코퍼레이션과 레페리 부속 데이터연구소의 역량을 연계해 데이터 가공 및 라이브커머스에 특화된 신규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레페리 최인석 대표는 “이번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인플루언서 산업과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선제 대응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양사의 강점을 활용한 긴밀한 협업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레뷰코퍼레이션은 국내 최대 규모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레뷰(REVU)’외 유명 인플루언서들을 위한 협찬 마케팅 플랫폼 '레뷰 셀렉트(REVU SELECT)'와 개방형 인플루언서 플랫폼 '레뷰 파트너스(REVU PARTNERS)'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자회사 '오엠'을 인수해 중국 왕홍 라이브 커머스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