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스바이오텍, 세계 1위 로레알에 세라마이드 공급
솔루스바이오텍, 세계 1위 로레알에 세라마이드 공급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6.1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기업 최초로 로레알 세라마이드 공급망 진입

솔루스바이오텍이 국내 최초로 세계 1위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 그룹에 세라마이드를 공급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솔루스바이오텍 독자기술로 개발한 세라마이드는 △랑콤 △입생로랑 △키엘 △라로슈포제 등 로레알 그룹 산하 주요 브랜드 제품의 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로레알 그룹에 공급하는 발효 기반의 고순도 세라마이드는 보습 유지 효과로 스킨케어 제품부터 헤어케어 제품에 이르기까지 원료 활용도가 높다.

솔루스바이오텍이 로레알 그룹의 공급사로 선정된 배경으로 ‘클린뷰티’와 ‘비건뷰티’에 특화된 국제 인증 획득 이력이 꼽힌다.

솔루스바이오텍은 유럽연합 규격인 EFfCI(The European Federation for Cosmetic Ingredients)-GMP 인증을 통해 화장품 원료 품질관리 체계를 이미 인정받았다. 또한 코스모스 에코서트(COSMOS ECOCERT)와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Vegan Society)로부터 각각 유기농 인증과 비건 인증을 취득하면서 △지속가능성 △안전성 △윤리성을 보장하는 소재를 생산하고 있다.

최용진 솔루스바이오텍 본부장은 “이번 공급 계약을 통해 세계 1위 화장품 기업으로 고객사가 확대되면서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했다”며 “자연 유래 세라마이드 제조업체로서 친환경 트렌드에 부응하는 기능성 신소재 개발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솔루스바이오텍은 △화장품용 △의약품용 △건강기능식품용 기능성 지질을 생산하는 바이오 소재 전문회사로 지난해 10월 솔루스첨단소재에서 물적분할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