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뷰티 리뷰 플랫폼 피키 ‘피키리뷰 플러그인’ 출시
글로벌 뷰티 리뷰 플랫폼 피키 ‘피키리뷰 플러그인’ 출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7.0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브랜드사들의 글로벌 DTC 사업 도와주는 서비스 제공

글로벌 뷰티 리뷰 플랫폼 피키(Picky)가 ‘피키리뷰 플러그인’ 출시했다.

‘피키리뷰 플러그인’ 서비스는 피키에서 보유한 약 26만개의 리뷰를 브랜드 자사몰 및 이커머스 쇼핑몰에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피키(Picky)는 미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해외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 기반 화장품 리뷰 앱 서비스다. 2020년 앱 출시 이후 2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25만 건, 누적 리뷰수 26만개를 기록은 물론, 매월 2만건 이상의 고퀄리티 신규 리뷰 또한 꾸준히 올라오며, 해외 스킨케어 고관여자들의 꾸준한 관심과 지지를 받고 있다.

피키 플랫폼은 출시 초기부터 뷰티 고관여자들의 상세한 고품질 리뷰 퀄리티로 주목 받았다. 피키 리뷰어들은 2-3주간의 제품 테스트를 통해 제품을 직접 써보고 패키지, 사용감, 피부 변화 등등에 대해 꼼꼼하게 리뷰한다. 대부분 직접 찍은 사진 및 영상 또한 함께 첨부하여 공유한다. 26만개의 누적 피키 리뷰 중 73%의 리뷰 이상이 사진과 영상을 포함한 미디어 리뷰이다. 최근에는 영상 컨텐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피키에서도 다양한 유저 영상 컨텐츠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피키 팀에서도 다양한 이벤트 및 포인트 지급을 통해 유저들의 고퀄리티 영상 콘텐츠 제작을 독려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를 담당하는 강현정 매니저는 “최근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가 DTC 사업모델로 성장함에 따라, 이에 대한 사업 니즈는 증가하고 있지만, 고퀄리티의 사진/영상 리뷰를 자사몰 주문을 통해서 쌓는 것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커머스, DTC 사업 모델에서 리뷰는 구매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소이며, 특히 신규 제품의 경우, 리뷰가 없을시에는 제품 상세페이지만으로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주기 어렵다.”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피키리뷰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리뷰 마케팅에 대한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줄 수 있다. 특히 요즘 논란이 되고 있는 리뷰의 출처 문제 또한 ‘신뢰성 있는 뷰티 커뮤니티의 리뷰’라는 피키의 투명하고 명확한 출처와 함께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하는 리테일 이커머사들의 경우에는, 특별한 리뷰 마케팅 없이도 신규 제품 및 기존 제품을 더욱 더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다.

피키 리뷰 플러그인은 피부 타입, 언어별, 나이그룹대 별 등 다양한 필터 기능을 제공하며, 이커머스 사이트에 최적화된 미디어 갤러리 및 베스트 영상 리뷰 하이라이트 위젯 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