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중소기업 라이브커머스 지원
강남구, 중소기업 라이브커머스 지원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7.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서 106억 원 계약 성사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지난달 20일부터 30일까지 8회의 '중국판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 1억800만 원의 판매 실적과 106억 원의 B2B(Business to Business) 구매의향서 체결 성과를 올렸다.

'중국 라이브커머스 수출마케팅'은 삼성동 코엑스 스튜디오에서 강남구 중소기업의 수출 유망제품을 중국의 인플루언서가 '위챗' 등 중국 유명 플랫폼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직접 소개하고 판매하는 사업이다. 강남구와 한국무역협회가 공동추진하며 라이브커머스 제작과 송출 전반을 지원한다.

강남구는 지난해 처음으로 이 사업을 추진해 12개사를 지원했고 1억 원의 판매고와 24억 원의 B2B 체결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올해는 지원 규모를 늘려 제이메디컬인터 등 14개의 뷰티·패션 업체를 선정했으며 업체별 홍보영상 제작,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 '트레이드코리아'와 '케이몰24' 입점 등을 추가 지원했다.

특히 '주식회사 미스케이'는 방송 기간 중국 내 재고를 소진하고 현지 바이어로부터 단일계약 최대 규모인 50억 원 상당의 구매의향서를 받는 성과를 거뒀다.

이기선 지역경제과장은 "반복된 중국 봉쇄 조치로 물류난이 심화하는 등 어려움이 있었지만 기대 이상의 성과를 달성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으로 강남구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미용박람회 '북미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Cosmoprof North America Las Vegas)'에 참가하는 강남구의 유망 뷰티 기업 6개사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