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 2022 대한민국환경대상 환경부장관상 수상
㈜신우, 2022 대한민국환경대상 환경부장관상 수상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7.0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기술 ‘페이퍼프레스’로 수상 영예
                              신우 유문종 대표

화장품 패키지 전문기업 신우(대표 유문종)는 친환경 시대 혁신 패키지 기술인 페이퍼프레스를 개발하여 ‘2022 대한민국환경대상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신우의 페이퍼프레스는 화장품 박스 안에 제품을 고정시키는 틀(트레이)을 기존 플라스틱 수지 대신 종이로 만드는 친환경·신소재 기술이다. 플라스틱 트레이를 벗어나지 못하는 현실 속에서 신우는 종이 패키지인 파격적이고 혁신적인 페이퍼프레스를 개발, 양산시스템을 구축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원지2장을 파도모양으로 엇갈려 금형으로 접착, 용기 형상 틀을 잡아주는 방식으로 내구성이 강하고 실용적인 것이 강점으로 현재 아모레퍼시픽, LG, CJ 등을 비롯해 국내 유수의 업체에 납품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개발의 핵심포인트는 친환경, 제품의 보호성, 제품의 퀄리티, 제품의 생산성에 주안점을 두고 개발하였다. 페이퍼프레스의 장점은 친환경 트레이(수용성코팅), 다양한 인쇄 차별화, 다품종 소량 생산에 적합한 시스템이라는 것이다.

페이퍼프레스는 국내 특허로 종이트레이, 2중금형 개발 특허 출원을 완료했으며, 유럽4개국 외 미국, 인도, 중국, 베트남 등 국제 특허출원을 진행하고 있다.

신우 유문종 대표는 “최근 세계적인 화두로 떠오른 환경의 가치와 맞물려 신우 ‘페이퍼프레스’에 업계의 관심이 상당히 높다. 이에 신우는 전시회 출품을 비롯한 업체당 한품목 금형비 지원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시장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17회째를 맞는 대한민국환경대상은 변화하는 시대와 환경에 발맞춰 ESG경영, 정책, 산업, 안전, 교육, 문화, 농수산, 보건, 의약, 해양, 기술, 연구, 생태, 자원순환, 에너지, 식품, 제품, 디자인 등 의식주를 비롯한 전 제품의 생산과정과 유통, 소비, 서비스에 이르기까지의 전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는 단체, 기관, 기업, 개인들을 발굴하여 시상‧격려하고 있는 환경분야 최고의 권위있는 상이다.

올해 대한민국환경대상의 특징은 변화하는 환경트렌드에 맞게 많은 기업과 개인, 단체들이 ESG경영과 탄소중립, 환경행정, 자원순환, 오염물질저감 등에 초점을 맞춰 선정했다.

생산설비 증설 성장 발판 마련

신우는 2021년도 용인 덕성산업단지 2,500평 3층 규모 신공장 이전으로 완벽한 생산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에 페이퍼프레스 대량 생산 라인을 비롯해 세트포장 라인을 확대하여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생산라인 증설을 통해 생산캐파도 20% 가량 증가되어 발빠른 대처가 가능해 국내 최고의 토탈패키지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

신우 유문종 대표는 “현재 소비자들은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제품의 가치를 찾고 있다. 또한 기업들은 2022년부터 포장용 플라스틱에 대해 환경 부담금을 내야 한다. 이렇듯 환경 문제로 인한 규제가 강화되어 친환경 포장재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신우 ‘페이퍼 프레스’는 최근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하고 환경보호에 적극적인 기업 문화와 맞물려 높은 성장률을 달성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페이퍼프레스는 화장품 분야와 더불어 식품, 생활용품, 의약품등 다양한 산업분야에도 적용이 가능해 높은 성장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ESG 경영이 최근 이슈인만큼 신우 역시 다방면에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인쇄기술을 비롯해 종이, 잉크, 자재 등 최대한 환경을 위한 제품을 생산하고자 끊임없이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계속적으로 신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우는 기존 Analogo 인쇄방식을 벗어나 4차 산업인 30000 digital press 장비를 국내 최초로 도입하였다. HP Indigo 30000 digital press는 LEP(Liquid electro photograghy) 기술을 통해 디지털 인쇄 장비 중 최고의 인쇄 품질 구현이 가능한 인쇄기로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국내 디지털 인쇄시장에서 다품종 소량 생산, 제품 주기 단축, 가변 데이터 처리 등을 실현하는 최상의 시스템이다.

신우의 주력생산 품목은 화장품 포장 자재인 단상자, 일개지함, 세트지함, 지관 등으로 다양한 인쇄물을 생산하고 있다. 긴급제품과 샘플용 인쇄물을 디지털 인쇄기로 빠르게 처리, 완벽한 생산시스템 구축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