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다모다, 글로벌 겨냥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거스’ 참가
모다모다, 글로벌 겨냥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거스’ 참가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7.0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스아메리카 어워드’ TOP4 최종 후보 노미네이트

바이오 코스메틱 기업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12일(현지시간)부터 3일간 열리는 세계 최대 뷰티 박람회 ‘코스모프로프 2022’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19번째를 맞는 이번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거스(또는 노스 아메리카)는 전세계 1,400여개 기업과 4만여 명 인원이 참석하는 글로벌 최대 규모 뷰티 B2B 엑스포다. 대륙별로 뷰티 산업 거점에서 개최한다. 미주 대륙은 미국 라스베거스, 유럽은 이탈리아 볼로냐, 중화권은 홍콩, 동남아시아는 태국 방콕, 남아시아는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다. 전시 분야는 스킨 , 헤어 , 네일 케어와 세면 도구, 향수, 유기농 뷰티, 뷰티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된다. 뷰티 및 바이오 스타트업부터 글로벌 기업들까지 총출동한다.

모다모다는 세계 최대 헤어케어 시장인 북미를 글로벌 공략의 최우선 순위에 두고 있어 이번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거스’에서 글로벌 바이어들로부터 대규모 상품 공급 계약을 따내겠다는 계획이다.  모다모다가 이번 박람회에서 내세우는 콘셉트는 "바나나의 갈변 현상을 응용한 세계 최초의 자연 갈변 샴푸"다. 이에 따라 키(key) 컬러도 노란색을 선택하고 바나나의 갈변 원리를 적극 어필하는 입체적 부스 디자인을 채택했다. 기업 바이어 관계자 및 소비자들이 직접 모다모다 샴푸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특히 ‘코스모프로프 NA(North America) 어워드’ HAIR 분야에서 Blackwood For Men, SONIMEDI, TruffLuv와 함께 4개 최종 후보(Finalist) 중 하나로 노미네이트되면서 행사 전부터 미국 뷰티 업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최종 후보 기준으로는 혁신성, 시장성, 시장에 대한 영향력, 브랜드 성장성, 브랜드 가치 총 5가지가 고려됐다. 모발 컬러(hair color) 제품군 중에서는 모다모다가 유일하게 입후보했다.

모다모다의 배형진 대표는 “이번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거스 참여는 모다모다의 본격적인 글로벌 데뷔 무대”라며 “개최 전부터 많은 기업들로부터 수출 문의가 쏟아지고 있는 것을 볼 때 본 행사에서 대규모 바이어 확보 등 매우 긍정적인 결과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한 “기술과 문화가 한 데 어우러진 K-컨텐츠가 우리나라는 물론 미주, 중국, 일본, 동남아 그리고 유럽에서도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만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K-뷰티 산업 또한 세계 시장에서 도약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