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피로 날려~ 올 여름은 콤부차가 대세! 
여름 피로 날려~ 올 여름은 콤부차가 대세!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7.2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비의 발효차 콤부차를 담은 다양한 제품 주목

시황제가 불로장생을 위해 마셨다는 신비의 발효차 ‘콤부차’가 2022년 여름,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MZ세대를 필두로 맛있게 먹고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 ‘로 푸드(Low Food)’ 트렌드 열풍 속에서 콤부차가 탄산과 커피를 대체하는 건강 음료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 

녹차, 홍차 등의 차를 추출한 뒤 스코비로 불리는 유익균과 함께 발효해 만든 콤부차는 생강, 레몬, 블루베리, 산딸기, 라임 등 다양한 과일들과 맛의 합이 좋을 뿐 아니라 면역력 향상, 자양강장 등 여름 피로회복에도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뿐 아니라 콤부차는 피부에 풍부한 영양 성분을 제공하는 것으로도 알려지며 화장품, 이너뷰티 제품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내추럴 클린뷰티 쥬스투클렌즈의 ‘비니거 콤부차 에센스’는 콤부차 성분을 85% 함유해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 수분감을 제공하는 퍼스트 에센스이다. 또한 비니거와 사과추출물, PHA 성분을 담아 여름철 순한 각질 정돈을 도우며 3중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 깊숙이 수분을 부여해준다. 신선한 과채를 착즙해 담은 쥬시 포뮬러로 민감한 피부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티엘스의 ‘콤부차 티톡스 에센스’는 정제수 대신 콤부차 추출물을 74% 함유한 약산성 워터 타입 비건 에센스 제품이다. 아쌈잎 블랙티의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폴리페놀과 카테킨 등 영양 성분이 예민하고 푸석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특히, 보습 최적화 성분인 3중 히알루론산이 들어 있어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 촉촉하게 빛나는 결광 피부로 가꿔 주며, 임상시험을 통해 피부결 개선, 24시간 보습 지속력 등에 효과가 있다고 입증 받았다. 동물성 성분, 인공 향료, 인공 색소 등 피부에 부담을 주기 쉬운 성분을 배제해 이탈리아의 브이 라벨(V-LABEL)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 브리티시엠의 ‘콤부차 샴푸’는 콤부차 추출물을 담아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두피와 모발을 부드럽게 클렌징하고, 수분과 영양까지 풍부하게 공급해주는 샴푸이다. 또한 두피와 모발의 수분 밸런스를 적절하게 유지해 산뜻함을 선사한다. 파라벤, 실리콘, 미네랄오일 등 19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한 순한 제품이다. 

프리미엄 티 브랜드 오설록의 콤부차 2종은 콤부차의 맛과 유효성분을 결정하는 핵심 원료인 스코비를 브랜드에서 자체 개발한 녹차 유래 유산균 스코비로 첨가하고 설탕 대신 꿀을 사용해 맛과 품질을 차별화한 제품이다. 오설록의 녹차 유래 유산균은 제주 유기농 녹차의 식물성 유산균, 국산 토종 효모, 자연 발효식품의 초산균 등을 사용하고 균주 특성에 따라 맞춤 발효되어 산뜻한 풍미를 만들어낸다. ‘피치동백 콤부차’는 은은한 천연 동백의 향을, ‘제주영귤 콤부차’는 산뜻한 산미와 자연스러운 단맛을 느낄 수 있다.

클린, 비건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의 ‘수제 보틀링 콤부차’는 고순도의 식용 에센셜오일을 함유해 풍부한 천연향과 색다른 맛의 푸드 아로마테라피를 경험할 수 있다. 오리지널 콤부차&레몬에센셜오일, 블루베리 콤부차&로즈마리 에센셜오일, 스트로베리 콤부차&그레이프프룻 에센셜오일, 청포도 콤부차&프랑킨센스 에센셜오일 총 5종으로 컨디션과 취향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프레시코의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콜라겐 506 젤리스틱’은 자사 대표 품목인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에 저분자 피쉬 콜라겐, 바질시드 등 건강한 재료들을 배합한 이너뷰티 제품이다. 석류 맛과 패션프루트 2가지 맛에 쫀득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제품에 들어가는 콤부차는 특허받은 발효공법을 적용해 21일간 발효한 음료로 국제 콤부차 제조 업체 가맹단체인 KBI 등록 및 할랄 인증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