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자연유래 성분 함유된 트러블 케어 제품 인기
여름철, 자연유래 성분 함유된 트러블 케어 제품 인기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8.0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트리, 어성초, 병풀 추출물 등 피부 자극은 덜어주고 트러블 순하게 진정

땀, 노폐물, 마스크 등 각종 자극으로 여름철 피부 고민이 깊어지는 가운데, 자연유래 성분을 내세운 트러블 케어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미래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2018년 전 세계 매출액 약 38조 7,000억 원 규모였던 자연유래 화장품 시장은 연평균 5.2%씩 증가해 2027년 약 61조 1,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트러블 케어 제품은 최대한 피부 자극을 줄이고 순한 성분을 활용해 빠른 진정을 돕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자연유래 성분을 활용한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다. 

특히 티트리, 어성초, 병풀 추출물은 트러블 케어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자연유래 성분으로 꼽힌다. 자연유래 성분은 피부 진정 효과가 높은 것은 물론,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를 가진 소비자에게도 인기가 높다. 최근에는 스포이드 형태로 국소부위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부터 끈적이지 않고 산뜻한 제형으로 데일리 케어가 가능한 제품까지 소비자 편의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제품이 등장해 더 큰 만족을 선사하고 있다. 

아이소이(ISOI)의 ‘아크니 닥터 퍼스트 스피디 스팟(응급스팟)’은 화학 성분 대신 진정에 탁월한 동서양 대표 식물 성분을 함유해 갑작스레 발생한 트러블 등 피부 고민을 초기에 빠르게 진압해준다.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3초草 성분(티트리잎오일, 어성초추출물, 병풀추출물)이 피부 고민부위를 달래 주면서 자극받은 피부를 순하게 케어해준다. 스포이드 형태로 피부에 직접 접촉하지 않아, 오염 우려없이 위생적인 국소부위 집중 케어템으로 외출 중에도 수시로 사용이 가능하다.

동일 라인의 ‘아크니 닥터 퍼스트 컨트롤 세럼(응급진정세럼)’은 응급스팟의 노하우를 담은 데일리 세럼으로 빠른 진정은 물론, 피부 고민 유발 3대장으로 꼽히는 피지분비, 건조함, 각질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진정에 도움을 주는 레몬향티트리오일과 어성초 추출물을 비롯한 자연유래 응급케어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촉촉하고 산뜻한 마무리감으로 매일 아침 사용 가능하며, 화장 전에 사용해도 좋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여드름성 피부에도 사용 적합 판정을 받아 민감성,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마녀공장 '비피다 시카 허브 토너'는 예민해진 피부에 유분관리·모공정화·피부진정·장벽관리까지 4단계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피부 결에 따라 골고루 발라준 후에 가볍게 두드리며 흡수시켜 사용한다. 토너에 함유된 12가지 허브성분이 모공을 산뜻하게 케어하며 비피다 발효 여과물과 병풀추출물이 약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유분과 각질을 정돈하여 막힌 모공을 부드럽게 열고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여 매끈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한율 '산들박하 트러블 스팟 젤'은 병풀추출물에 박하를 더해 모공을 막는 피지와 각질을 순하게 제거한다. 또한 박하 에센셜 오일이 자극으로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쿨링 진정시켜준다. 피부에 밀착감있게 발리지만 끈적이지 않아 고민 부위가 넓더라도 펴바르기에 부담스럽지 않다. 논코메도제닉 테스트와 하이포알러지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