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다모다, 8월에 中·日·대만·싱가포르 동시 진출
모다모다, 8월에 中·日·대만·싱가포르 동시 진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8.0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이어 아시아 공략 본격화

바이오 코스메틱 기업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이달 8일부터 아시아권 주요 대형 쇼핑 플랫폼에 입점,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중국 ‘티몰’과 싱가포르 ‘큐텐’·‘쇼피’를 시작으로 대만은 ‘라자다’에 진출할 예정이다. 일본 역시 ‘큐텐’ 판매를 앞두고 있다.

티몰은 MAU(월간 이용자수)가 5억 명이 넘는 중국 최대 B2C 플랫폼으로 모다모다는 스테디셀러인 ‘프로체인지 블랙 샴푸’를 포함해 하반기 신제품 라인업인 ‘다크닝 샴푸’, ‘블론드 샴푸’, ‘헤어커버스틱’ 등을 함께 론칭한다.

중국 헤어케어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85억 달러를 기록, 글로벌 마켓에서 11.6%를 차지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Survey에 따르면 대만 소비자의 헤어 케어 제품 관심 비율은 2014년 35.1%에서 최근 64.7%로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에 중화권은 모다모다의 하반기 최대 전략 진출 지역으로 꼽힌다.

라자다는 동남아시아 및 대만 전자상거래 시장의 강자다. 동남아 온라인 거래 시장 점유율이 48%에 이르며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대만 등에서 영향력이 높다. 모다모다는 라자다와 쇼피를 통해 대만과 말레이시아부터 진출한다. 큐텐은 싱가포르와 일본에서 널리 쓰인다.

모다모다는 이들 아시아 권역을 세계 최대 헤어케어 시장 미국과 함께 해외 수출 거점 지역으로 정하고 미국 아마존에서 이룬 ‘1분당 7병 판매’, ‘신제품 카테고리 판매 1위’ 신화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모다모다의 배형진 대표는 “먼저 아시아권 온라인 플랫폼을 공략하여 오프라인 유통 채널까지 빠른 속도로 확대해 아시아 시장의 ‘K-뷰티’ 재도약에 힘을 보탤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다모다는 지난달 세계 최대 뷰티 박람회 중 하나인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North America Awards 헤어 부문 1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