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성산업, 100% PP 단일 재질로 구성된 크림 진공·에센스 진공 용기 최초 개발
태성산업, 100% PP 단일 재질로 구성된 크림 진공·에센스 진공 용기 최초 개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08.1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용기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사에 최고의 용기 솔루션 제공

최근 심각한 환경 문제와 맞물려 친환경을 넘어 필(必)환경의 시대라는 말이 떠오르며 화장품산업에도 친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국내 화장품 용기 업체들이 친환경 용기를 속속 개발하며 변화하는 트렌드을 주도하고 있다. 

이처럼 친환경 용기가 화장품 업계에서 트렌드로 자리를 잡은 가운데 태성산업은 친환경 흐름에 발맞추어 최근 PP 단일재질로 만들어진 크림(30ml, 50ml, 70ml, 100ml, 120ml) 및 에센스용(30ml, 50ml) PP 진공 용기 개발을 완료하고 양산체제에 돌입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태성산업에서 선보인 친환경 화장품 용기는 100% PP 단일 재질로 구성된 최초의 제품으로 고객에게 친환경 시대 최고의 용기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특히, 기존 화장품 시장에 유통되던 PP 단일 재질의 화장품 용기는 기술적 한계로 용기 내부 피스톤 및 펌프 내부 구성품 등을 PE, 엘라스토머, 고무 등을 사용하여 실제로는 단일 재질이 아니서 재활용 시 각 재질을 분리해서 배출해야 한다는 한계성을 가지고 있다. 이번 태성산업에서 개발한 100% PP 단일 재질로 구성된 크림 진공·에센스 진공 용기는 기존 용기의 문제점을 해결한 것.

특히, 해당 제품은 동일 컨셉의 진공 용기를 개발한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 제조 업체가 실패하고 있는 진공 압력 누액 테스트 (600mmhg/10min)도 일반 진공 용기와 동일한 기준으로 통과한 전세계 최초의 PP 단일 재질 친환경 진공 용기이며, 크림진공이 가지고 있는 0.5cc 의 토출량 또한 친환경 컨셉 진공 용기 중 전세계 최초의 성능 및 기술이다. 진공 압력 테스트 통과로 현재 전세계 모든 친환경 컨셉의 진공 용기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문제인 누수/누액의 문제를 해결하여 제품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또한, 크림진공의 0.5cc 토출량이 가능하도록 한 기술은 그동안 로레알, 에스티로더 등 글로벌 화장품 기업들이 누수/누액 문제와 더불어 친환경 재질 진공을 사용하기 꺼려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메탈 스프링을 사용할 수 없어 펌프의 토출압/복원력이 약해 충분한 점도 및 용량의 내용물을 토출하지 못한 다는 점이었지만, 이번 태성산업의 크림진공은 바디크림의 점도를 0.5cc의 일정한 토출량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에센스 진공 역시 일반 메탈 스프링 진공과 다름 없는 성능과 기준으로 점도가 높더라도 0.2cc 의 내용물 토출이 가능하다.

태성산업 관계자는 “이번 제품 개발에 있어 가장 큰 어려움은 PE가 사용되었던 재질, 예를 들어 용기 피스톤, 펌프 엔진 부품 등 타사에서 100% PP 개발에 실패하고, 실제로 100% PP가 아니지만, 올레핀계 PE를 포함한 단일 재질이라고 얘기할 수밖에 없는 점들을 PP로 변경 하되 일반 진공과 동일한 품질과 사용성을 가져야 하는 점”이라며 “PP 스프링으로 일반 진공 메탈 스프링의 복원력/토출압 및 누름압을 만들어야 한다는 점 등이 있었으나, 태성산업 배해동 회장과 제품 개발 임직원들이 가진 30년 이상 축적된 진공용기 개발/생산에 대한 노하우 및 기술력으로 해결 및 극복해 냈으며,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등을 포함한 해외 고객사 테스트를 통과해 그 성능을 입증 받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해당 진공 라인업은 현재 태성산업의 국내 주요 거래처에 제시됨은 물론, 전세계에서 가장 큰 에이전시 중 한 곳과 메이저 브랜드 공급/판촉 독점 계약을 체결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 주요 전시회에 친환경 용기 전문 업체로서 참가해 친환경 용기 전문 기업으로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태성산업은 추후 진공용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킨케어 / 메이크업 카테고리의 PP 단일 재질 제품을 개발 완료하여, 친환경 시대에 사용될 용기의 솔루션 및 대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세계 모든 고객사에게 최고의 용기 파트너로서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