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해외영업 강화 조직개편
마케팅·해외영업 강화 조직개편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1.05.10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장품, 마케팅 전략팀을 BM체제로 전환


한국화장품(사장 김두환)은 지난 2일자로 마케팅 부문과 해외 영업부문의 강화를 위해 마케팅 전략팀을 BM 체제로 변경하는 한편 해외영업팀을 별도의 팀으로 구성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에 따라 마케팅 전략팀은 부사장 직속으로 중장기 시판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브랜드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김영수 부장(전 애경산업 마케팅팀장)이 맡는다. 산하에 BM 1·2·3팀이 있으며 해외영업팀은 시판사업본부 소속으로 해외영업의 강화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게 된다.



또 시판마케팅 팀은 시판기획팀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마케팅부팀은 시판기획부팀으로, 영업지원부팀은 시판지원부팀으로 각각 명칭이 변경됐다. 상품기획팀은 상품개발팀으로 명칭이 변경됐으며 산하의 BM 1·2부팀은 개발 1·2부팀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이에 따라 업무도 개발 1부팀은 시판 마케팅을 지원하는 동시에 미용연구와 제품 품평·교육·특허·바코드 등의 업무를 관장하고 개발 2부팀은 현행과 동일하게 업무를 수행하게 됐다. 한편 해외영업팀장으로 자리를 옮긴 안진홍 팀장 후임의 홍보팀장은 김기현 부장이 맡게 된다.www.hankookcosmetics.co.kr">www.hankookcosmetics.co.kr



기사입력일 : 2001-05-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