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10월 18일~22일 개최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10월 18일~22일 개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10.0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송역(충북 청주시) 및 엑스포홈페이지에서 온‧오프라인 진행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2021년도와 동일한 방식으로 온라인(www.osongbeautyexpo.kr)과 오프라인(오송역)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대한민국 K-뷰티 산업을 선도하는 충청북도에서는 2022년도는 ‘케이뷰티(K-Beauty), 오송, 세계속에 스며들다’슬로건 아래 기업간 거래(B2B)+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중심의 행사를 개최한다.

2021년과 동일하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개최되지만 오프라인 규모를 전년보다 크게 확대해 오프라인 행사장인 오송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도록 알차고 유익하게 행사를 준비했다.  

오송엑스포는 2013년에 세계엑스포로 처음 개최된 이래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이 엑스포행사로 그간 도내 화장품기업의 지속적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올해 행사는 2019년도 규모 수준 정도로 오프라인 규모를 확대해 온오프라인 기업관, 마켓관, 국내외바이어와의 수출 및 구매상담, 뷰티강연, 컨퍼런스, 이벤트 및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먼저 마켓관을 1층에 설치해 보다 가깝고 쉽게 둘러보며 직접 화장품을 만져보고 테스트해 보며 저렴한 가격에 제품구입도 해보고 화장품 트렌트와 다양한 화장품 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온·오프라인 기업관 및 제품홍보관에서는 참여기업과 제품의 이미지, 특성 등 상세한 정보를 엿볼수 있고, 오프라인 기업관에서는 대면으로 화장품 기업 및 제품정보 설명과 체험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국내바이어와의 대면 상담회 자리도 마련해 화장품기업의 해외판로 뿐만 아니라 국내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오송역 2층에서는 국제컨퍼런스도 개최해 화장품뷰티산업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관련업계 유명한 강연자의 전문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이외에도 참가기업 중국 진출 지원을 위한 왕홍 현장 방송을 1층에서, 관람객을 위한 유명셀럽의 뷰티강연은 2층에서 진행되며, 코스프레 캐릭터 이벤트뿐만 아니라 작년보다 풍성해진 체험 행사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한다. 

도 관계자는 “오송역 행사장 및 엑스포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실속 있고 유익한 행사 및 관련정보를 제공하니 관련기업, 바이어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