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까지 확산된 ‘비건’ 열풍
뷰티업계까지 확산된 ‘비건’ 열풍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10.2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소비 키워드는 단연 ‘비건’
스킨케어는 기본, 색조 및 유아 제품까지 세분화된 비건 뷰티

코로나19 이후 건강은 물론 친환경, 동물 복지에 관심이 높아진 MZ세대를 중심으로 ‘비건’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2008년 15만 명이던 국내 비건 인구는 지난해 12월 기준 250만 명을 돌파하며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비건은 식음료뿐만 아니라 패션, 뷰티 등 입고 바르는 생활 전반에 적용되며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독일의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전 세계 비건 화장품 시장 규모는 연평균 6.3%씩 성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럴 경우 2024년이 되면 약 220억 달러(27조5000억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업계에서는 비건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의미로 일상 전반에 스며들고 있는 만큼, 비건 인구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비건 트렌드는 스킨케어를 넘어 색조, 유아 제품까지 확장되고 있다. 일찍이 친환경, 비건 뷰티에 집중한 집중한 ‘아이소이’의 경우 자연유래 성분을 사용하여 미백, 수분, 탄력 등을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 라인을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또한 비건 뷰티 브랜드 ‘디어달리아’는 비건 색조 제품은 지속력과 발림성 등의 기능이 떨어질 것이라는 우려와 달리 뚜렷한 컬러감을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을 속속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유아 더블 비건 인증 스킨케어 브랜드 ‘어네이브’는 최근 까다로운 비건 인증 절차를 완료한 베이비 스틱밤을 출시해 유아 비건 화장품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소이는 국내 최초 미국 비영리단체 EWG가 분류한 안전등급 베리파이드 마크를 국내 최초, 최다 획득한 브랜드다. 전 제품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테스트를 엑설런트로 통과하는 등 자연유래 성분을 활용하면서도 안정성고 안전성이 높은 자연유래 화장품을 국내시장에 선보여 왔다. 특히 최근에는 스킨케어뿐 아니라 파운데이션, 쿠션 등의 메이크업 제품에도 비건인증을 받으며 다양한 비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현재 아이소이는 환절기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꿀 수 있는 ‘장수진 한정기획세트’를 오직 아이소이 공식몰에서만 선보인다. 이번 한정기획세트는 장수진 수분크림 30ml 1+1에 장수진 수분앰플 20ml를 추가 증정하여 보다 풍성한 혜택을 선사한다. 해당 제품은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유해의심성분은 일절 배제했으며, 피부자극 테스트 결과 무자극 판정을 받아 민감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지난 2017년 8월 국내 첫 비건 뷰티 브랜드로 출범해 국내외 뷰티 시장에서 비건 트렌드를 선도한 디어달리아는 현재까지 해외 주요 럭셔리 백화점과 온오프라인 매장 178개점에 입점하여 꾸준한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디어달리아는 다가오는 가을을 맞이하여 포근한 분위기를 담아낸 ‘멜트 인 멜로우 컬렉션’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을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컬렉션에서는 전 제품 재생 플라스틱 패키지를 활용함으로써 탄소 영향력을 낮추어 자연의 선순환을 생각하는 국내 최고 비건 뷰티 브랜드답게 비건 뷰티의 가치와 영향력을 다시 한번 알리고 있다.

어네이브는 민감한 아기 피부를 위한 유아스킨케어 브랜드로, 전 제품이 비건 제품이다. 어네이브의 전 제품은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교차 오염이 되지 않도록 관리하며,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까다로운 비건 인증 절차를 완료했다. 이외에도 전 제품 EWG GREEN 포뮬러와 불필요한 성분을 배제하고 최소 전 성분만 사용해 인공향료로 인한 알러지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향 처방이 되어 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베이비 스틱밤’의 경우 스틱 형태의 고보습 제품으로 정제수 없이 시어버터, 망고씨버터, 카카오씨버터 등 고보습 식물성 오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가 민감한 아기도 믿고 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