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R 김창성 본부장, 친환경 기여 공로 훈장 수훈
KTR 김창성 본부장, 친환경 기여 공로 훈장 수훈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11.1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시상식에서 국민훈장 동백장 받아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김창성 인재혁신본부장이 친환경 기술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9일 ‘2022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시상식’에서 훈장을 받았다.

KTR 김창성 본부장은 이날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한화진 환경부장관으로부터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훈했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시상식에서 녹색기술, 녹색제품, 녹색소비, 녹색산업, 탄소중립 생활 실천 부문 등에 기여한 공로자와 기업·기관·단체 등에 포상을 수여했다.

김창성 본부장은 1993년부터 현재까지 KTR 화학환경연구소, 글로벌본부, 의료바이오연구소 등을 거치며 쌓은 생활화학 및 소비자 제품 시험인증 경험을 기반으로 시험법 표준화와  KS 표준제정에 기여했으며, 친환경표지인증제도의 적용과 확산에 노력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KTR 중국 청도지사에서 3년간 지사장으로 근무하며 중국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기업과 현지 한국 기업의 KC, KS인증 획득을 돕고 현지 법규와 제도에 부합하는 맞춤형 기술지원으로 국내 관련 산업 및 기업의 글로벌화에도 기여했다.

김창성 본부장은 “친환경 기술 개발과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하여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