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엔비티, 코피텍과 천연 코팅기제 연구 MOU
코스맥스엔비티, 코피텍과 천연 코팅기제 연구 MOU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1.1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 필름 코팅기제·고기능성 코팅기제 등 공동 개발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업체 코스맥스엔비티(대표 윤원일)은 코팅기제 전문 제조업체 코피텍(대표 이경호)과 천연 코팅 기제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3일 경기도 성남시 코스맥스엔비티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건기식 코팅기제 공동 개발을 약속했다.

코피텍은 수입 코팅기제가 우세한 국내 건기식·의약품 시장에서 독자 기술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코팅기제 전문업체다. 특히 코피텍이 독자개발한 코팅기제 '탭쉴드(Tabshield)'는 국산 코팅기제 최초로 미국 건강기능식품 업체인 U.S 파마텍에 수출까지 성공했다.

코스맥스엔비티와 코피텍은 이번 협약에 앞서 지난해 이산화티타늄을 함유하지 않는 필름 코팅기제를 공동 개발했다. 양사가 개발한 코팅기제는 현재 고객사 제품에 적용돼 생산 중이다. 

아울러 현재는 일반적인 필름 코팅보다 수분차단과 산화방지 효과를 높인 기능성 코팅기제를 공동 개발 중이다. 

양사는 향후 공동 연구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적 코팅기제를 개발하고 이를 코스맥스엔비티가 생산하는 건기식에 적용할 계획이다.

윤원일 코스맥스엔비티 대표는 “코피텍은 미국 기업이 독점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는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며 “양사가 함께 개발한 코팅제를 적용해 국내외 고객사에 건기식을 공급함으로써 새로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