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화장품, 세계로 세계로 뻗어나간다
제주 화장품, 세계로 세계로 뻗어나간다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3.02.0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ITA, 제주화장품인증기업협회 협약체결 및 수출활성화 지원

 

제주 화장품이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도 명성을 높일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회장 윤주택, IBITA)는 지난 28()제주화장품인증기업협회(회장 이지원, JCCA)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주 화장품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워나가기 위한 공동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제주화장품인증협회 회원사, 제주기업 등이 포함된 제주도 화장품뷰티산업은 IBITA의 네트웍을 통해 해외진출 사업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수 있게 됐다.

IBITAJCAA2023이태리 볼로냐 코스모프로프박람회에 제주인증화장품 공동관을 구성하여 진행하고, 오는 5월 열리는 제2회 남미(브라질,멕시코) 미션코리아의 남미 구매자 수출상담회도 공동으로 대응키로 했다. 홍콩코스모프로프 박람회를 비롯 IBITA가 진행하는 해외전시회 및 무역지원 사업에 지속적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제주화장품인증제도(JCC)의 세계화를 위해 IBITA가 가교역할에 나서 유럽 GCC UAE 할랄 인증기관 등과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제주도의 특화된 종합 마이스 산업 발전 도모는 물론 중동 유럽지역의 수출 활성화에도 매진키로 했다.

이지원 회장은 제주화장품인증제는 제주도지사가 증명하는 지자체 최초의 지역 화장품 품질 인증 제도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 화장품이라는 용어 자체가 세계적인 브랜드화로 발전 시켜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IBITA45개국 75개 화장품뷰티 전시 및 해외 유망박람회를 발굴하여 한국수출기업을 지원하고 있는 글로벌 해외전시 전문협회.

특히 IBITA는 아랍에미레이트 정부와 2018년 공식 업무협약체결로 현재 UAE Moiat 한국사무소로 창구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UAE FCI그룹 BPC한국 대표본부로 중동 및 MENA 지역에 한국기업의 수출 지원을 하고 있으며, UAE,프랑스,영국,독일,스페인,일본,미국,대만등 19개국이 참여하는 GCC(Cosmetic Clusters)한국대표부 역할과 GCC 이벤트 위원회 위원장으로 전세계 화장품 뷰티박람회에 미션 이벤트를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IBITA 윤주택 회장은 해외 45개국 75개 전시회 중 유망한 전시 IBITA 홍보관등을 활용해 제주도의 마이스산업을 홍보하고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와 현지 바이어 매칭등 해외 교류회를 JCCA와 함께 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