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엘코스메틱,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 획득 경쟁력 확보
피엘코스메틱,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 획득 경쟁력 확보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02.2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 등급 획득…지속가능경영 전개 제2의 도약

피엘코스메틱이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획득했다.

피엘코스메틱은 ESG 진단 종합 평가 결과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강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피엘코스메틱은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에너지 감축, 효율적인 폐기물 처리 등 탄소중립 실천 활동부터 안전보건관리, 투명 윤리경영, 소통 문화 구축 등 다각적인 ESG 활동을 전개, ESG 이행사항 진단 결과 90%에 가까운 준수율을 기록해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는 우수 기업으로 공식 인정받았다.

또 소외된 이웃과 청소년들에게 따뜻함을 전하는 크리스마스 칸타타 자선 공연 후원을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복리후생을 위한 가족친화경영 실천, 직원 생일 비롯 회식비 등도지원하고 있다.

박진영 이사는 “피엘코스메틱은 사회적 책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친 결과로 중소기업에서는 이례적으로 ESG 인증 획득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철학과 인간존중경영 및 기업윤리 실천을 기반으로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으로 발돋움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피엘코스메틱은 화장품, 의약외품, 동물용의약외품, 의료기기 전문 연구개발 생산기업으로 매년 국내 및 해외에 히트 상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괄목할 성장을 기록하며 글로벌 강소기업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특히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일반의약품(OTC) 제조공장에 대한 실사를 통과, 인체 OTC drug 제조자 및 동물용 OTC drug제조자로서 등록을 완료했다. 아울러 일본 후생성 의약외품 제조업자 등록, 인천시 수출유망중소기업 선정 등을 획득했으며 ‘2019년 KICOX 글로벌 선도기업’에 선정되며 연구개발 중심기업으로 성장의 발판을 다지며 도약을 계속하고 있다. 피엘코스메틱의 주력 제품군인 다양한 염모제와 헤어관련 제품들은 피엘코스메틱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피엘코스메틱은 올해 ESG 우수중소기업 획득을 필두로 ESG 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장기적으로 ESG 기반 조성을 비롯해 친환경 제품 개발, 직원간 소통 문화 강화, 환경보호를 위한 경영활동 등을 구축하며 친환경 기업 가치를 전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