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 모공개선 관련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 시험법 표준화 연구 수행
P&K, 모공개선 관련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 시험법 표준화 연구 수행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3.0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공 개선 효능 시험 표준 평가법 및 가이드라인 제시 예정

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각자대표 박진오·이해광, 이하 P&K)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 시험법 표준화(모공 개선)’ 연구 과제를 진행한다.

지난 2월부터 해당 연구를 시작한 P&K는 2월 21일 식품의약품안전처 관계자들과 과제 착수보고회를 가졌으며, 화장품의 모공 개선 효능 평가법 가이드라인(안)을 오는 11월까지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P&K는 지난 2018년에도 ‘화장품 신개발 제품의 효력 평가기술 개발 연구’를 완료했으며 신개발 제품의 효력 평가 기술로 인정받은 바 있다. 연구 성과로는 화장품 사용을 통한 피부 개선 등 효능을 입증하는 표준 평가법 개발하고 가이드라인(안)을 제시했다. 

이 중 △‘튼살로 인한 붉은 선을 엷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화장품’은 기능성화장품 인체적용시험 가이드라인으로 △‘미세먼지 피부 흡착 차단 시험’은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으로 제정됐다.

화장품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입증된 표현을 법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신규 시험법 개발에 대한 니즈가 높은 화장품 제조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P&K 관계자는 “이번 연구를 통해 모공 개선 효능을 입증할 수 있는 표준 평가법을 개발하고 가이드 라인을 제시함으로써 인체적용시험에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면서 “과제 수행을 통해 쌓이는 노하우와 빅데이터를 통해 인체적용시험 분야의 경쟁사와의 초격차를 유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