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글래스, 가치소비에 비건 립스틱 판매량 9배↑
아워글래스, 가치소비에 비건 립스틱 판매량 9배↑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03.2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건 열풍 확산, 환경과 지속 가능성 고려한 화장품 인기

젠지(Gen Z), 밀레니얼, X세대까지 모두가 비건 화장품에 빠졌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비건 지향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HOURGLASS)는 올해 1월부터 3월 현재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 20~40대 구매 고객은 전체의 85%를 차지했는데, 가치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것으로 알려진 20대 Z세대는 물론 40대 X세대까지 두루 높은 구매율을 보이며 매출 성장세를 주도했다.

최근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가 발표한 ‘2023 예상 뷰티 트렌드’에 따르면 환경과 비건 등에 관련한 검색량은 지난 2년간 3.6배 증가했다. 특히 기존에는 20대 여성들이 지속 가능한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면 지난해에는 관련 검색량 추이가 △30대에서 151% △40대 140% 넘게 급증하며 전 연령층에서 고른 관심을 보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처럼 안정적인 소득과 높은 구매력을 갖춘 2040 고객들이 자신의 윤리적 신념이나 가치를 지향하는 소비에 아낌없이 지갑을 열기 시작하면서 아워글래스의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아워글래스는 비건을 모토로 동물 실험 금지, 동물성 원료 사용 금지를 실천하고 있는 대표적인 크루얼티 프리 브랜드다. 전성분 비건화와 대체성분 개발 등의 혁신을 통해 동물과 환경, 인간이 함께 하는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 1~3월 현재까지 아워글래스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제품은 ‘팬텀 볼류마이징 글로시 밤’이다. 지난해 4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제품으로 출시한지 채 1년이 되기도 전에 판매량이 론칭 초기 대비 9배 가까이 증가하며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팬텀 볼류마이징 글로시 밤은 입술에 광택을 주는 립스틱으로 립밤의 촉촉함부터 유리알 같이 반짝이는 립글로스의 광채, 풍부한 색감, 도톰해보이는 메이크업 효과까지 선사하는 아이템이다. 합성 향료 및 설페이트 등을 배제했으며, 자극이 적은 식물성 보습 성분을 함유해 사용 후 즉시 촉촉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총 8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는데 그 중에서도 ‘슬립’, ‘헤이즈’, ‘트레이스’는 물을 머금은 듯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발색으로 끊임없이 재입고와 품절이 반복될 정도로 큰 인기다. 아워글래스 특유의 고급스러운 골드 용기에 감각적인 펜 형태의 디자인 또한 인기 비결 중 하나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아워글래스 관계자는 “글로시 밤은 올해 뷰티컬리 명품 뷰티 메이크업 라인 내 인기 제품으로 손꼽히는 등 다양한 채널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면서 “가치소비 트렌드와 함께 그간 마스크 착용으로 광택있는 립 제품들이 주목을 받지 못했던 만큼 앞으로는 더욱 본격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