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솔루션 통해 새로운 지평 열겠다
원스톱 솔루션 통해 새로운 지평 열겠다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3.03.2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주환 GSC 안티에이징 랩 연구소장

화장품 임상과 안전성 평가가 글로벌 명제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임상의 신 지평을 열고, 글로벌 트렌드에 일조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임상센터가 신규 오픈된다

오는 44일 오픈되는 GSC 안티에이징 랩이 그 주인공. GSC 안티에이징 랩은 막연한 화장품의 표시광고 효능 등 자료로만 사용했던 임상에 대한 상식을 깨고 신 원스톱 솔루션을 통해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겠다는 의지다.그 바람속에서 GSC 안티에이징 랩을 이끌고 있는 오주환 연구소장을 만났다.

오주환 연구소장은 화장품 업계에 품질관리 부분으로 입문, 기능성화장품에 대한 연구개발과 제형 개발 등 화장품 업계에서 20여년간 활동해온 인물로 정평이 높다. 오주환 소장과 일문 일답을 나눴다.

 

GSC 안티에이징 랩의 출범 의의는?

K-뷰티의 제2전성기를 추구하는 상황에서 무엇보다 중요해 진 것이 안전성 평가입니다. 정부주도에서 민간체제로의 변환이 이뤄지고 있고, 유럽의 안전관리 체계를 도입하려는 움직임속에서 임상의 중요성을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하지만 화장품 이상 하면 기능성화장품 효능자료, 홈쇼핑 등에서 제품의 표시 및 광고자료로 활용되는 것에 그쳤고, 비용도 높아 특정제품에만 적용돼 사용됐습니다. 안티에이징 랩은 복잡한 임상자료를 단순하게, 그리고 기본에 충실한 방식으로 접근하고 더 나아가 원스톱 솔루션을 도입해 화장품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 할 예정입니다.

특히 화장품제조사는 CGMP(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로 생산공정의 관리가 되고 있지만 화장품 책임판매업자는 내세울만한 것이 적습니다. 소비자 측면에서도 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의구심을 지우기 쉽지 않습니다따라서 제품안전성에 대한 증명을 안티에이징 랩에서 발행하는 임상 보고서로 대체해 소비자에게 안전성, 기능성, 유효성을 확신시켜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질문하면 언제든지 설명해드리고 궁금하면 찾아 해결해 드리는 연구하는 센터, 안티에이징 랩 임상센터가 되려고 합니다. 최신식 연구 기기와 다양한 연구 스펙트럼을 가진 연구원 등을 포진시킴으로써 임상센터의 새로운 잣대가 내기위해 한발을 내디뎠습니다.

 

GSC 안티에이징 랩에서 진행할 사업과 중점 사안은?

GSC 안티에이징 랩은 일반화장품, 기능성화장품, 화장품 신소재, 미용기기 및 건강기능식품 등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 및 개발하는 임상&시험 센터입니다.

GSC 안티에이징 랩은 안전성 평가 기능성 평가 기초 화장품 평가 색조 화장품 평가 헤어 평가 건강기능식품 평가 In-vitro 평가 동물대체평가법 개발 비건 제품평가 제형검사 상품개발 등까지 지원하는 글로벌스탠다드 평가법을 리딩하고 개발하는 임상센터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안티에이징 랩이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경쟁력과 시장을 리딩하기 위한 전략은?

GSC 안티에이징 랩의 강점은 제조공장의 시스템 인증부터, 제품인증, 제품인허가, 인체적용시험 및 인비트로 시험 등의 제품시험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고객사에게 어려운 인증부터, 시험, 수출까지 한방에 해결해 나가실 수 있는 솔루션과 시스템을 갖춰 글로벌 경쟁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특히 GSC 안티에이징 랩은 최고의 실력을 갖춘 연구진 및 전문의, 최첨단장비로 갖추고 출범예정입니다. '적합성평가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며 국가표준, 국제표준에 만족하는 평가를 통한 교정, 인증, 시험, 검사 성적서를 발급하는 교정기관ㆍ인증기관ㆍ시험기관 및 검사기관으로 최적의 인체적용시험, 동물대체시험 및 In-Vitro 시험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ISO 17021 시스템인증기관으로 인정 받았으며, ISO 17065 제품인증기관 및 ISO17025 시험기관을 목표로 도전하는 T.I.C. (Testing, Inspection, Certification) 국제시험기관입니다.

무엇보다도 GSC 안티에이징 랩은 보건복지부 기관생명위원회 (1-70094589-A-N-01) IRB운영을 통해 피험자에 대한 권리보호와 시험의 표준 가이드라인 준수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글로벌 인증사업부와의 공통 협력 사안은 ?

GSC 안티에이징 랩의 사업영역은 화장품,식품,건기식,자동차&항공 등 광범위한 산업 영역에 걸쳐 ISO 시스템 인증, 제품인증, 제품 인허가부터 수출에 필요한 E-COMMERCE 등록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국내 및 수출에 필요한 임상시험까지 연계하여 고객사에서 모든 프로세스를 갖춘 글로벌표준인증원과 함께 한번에 진행해 나가실 수 있는 것이 강점이며 상호 시너지 효과를 배가해 더욱 굳건한 시스템을 만들어나갈 계획입니다.

 

GSC 안티에이징 랩이 추구하는 목표와 향후 계획은?

GSC 안티에이징 랩은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Anti-Aging을 추구하는 인류의 도전을 위해 함께 뛰고 업그레이드된 글로벌스탠다드 실험법을 리딩하는 임상센터 및 인비트로 실험실이 되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세계적 특허기술을 보유한 대학, 병원, 지자체 및 다양한 기업 부설연구소와의 국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끊임없는 새로운 Testing Technology 연구하고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임 방침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