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르티르, 대일 수출기업 간담회 화장품 부문 대표로 참석
티르티르, 대일 수출기업 간담회 화장품 부문 대표로 참석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03.2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수출 확대 및 경제협력 강화 방안 모색

헬씨 라이프 뷰티(HEALTHY LIFE BEAUTY) 브랜드 티르티르(TIRTIR)가 지난 22일 무역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일 수출기업 간담회에 화장품 부문 대표로 참석해 K뷰티를 선도하는 대표 기업임을 공표했다.

이번 대일 수출기업 간담회는 국내 기업의 일본 수출 확대 및 경제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산업부 장관, 무역정책관, 통상협력국장, 무역 진흥과장, 코트라, 무역협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망품목 수출기업으로는 석유 제품 대표로 SK엔무브, 식품 대표로 대상, 의류 대표로 무신사 등과 함께 화장품 부문 대표로 티르티르가 참석했다.

티르티르는 해외 브랜드 법인 설립 1년 만인 2020년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고, 2022년 첫 수상 이후 단 2년 만에 ‘삼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K뷰티 위상을 높이고 있다. 특히 발빠른 일본 시장 진입으로 대중들의 인지도를 향상 시켰으며 코로나 시국 소비자 니즈에 맞는 ‘마스크에 잘 묻어나지 않는 마스크 핏 쿠션’ 시리즈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작년 일본 포함 비중화권에서만 약 800억원대의 매출을 기록하며 뛰어난 수출 성과를 올렸다. 또한 일본시장 공략을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은 물론 TGC(도쿄 걸스 컬렉션) 등 일본 여성들이 관심을 가질 행사를 주기적으로 개최하며 점차 입지를 확대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작년 9월 일본 4대 오픈마켓 중 하나인 ‘큐텐(Qoo10)’에서 진행된 최대 할인행사 ‘메가와리’에서는 약 12일 동안 총 매출 78억원을 달성, ‘마스크핏 쿠션’은 주요 뷰티 어워드에서 27관왕을 수상하고 ‘Z세대가 선정한 트렌드 랭킹 유행한 코스메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일본 및 중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에는 미국, 동남아시아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K뷰티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티르티르 이유빈 대표는 “K-뷰티 브랜드 대표로 대일 수출기업 간담회 자리에 참석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 다양한 분야의 대표들을 만나 수출 확대 및 경제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고 함께 논의해볼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해외에 K-뷰티를 알리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