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플레이 해외 시장 공략 첨병 역할 톡톡
뷰티플레이 해외 시장 공략 첨병 역할 톡톡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3.04.21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원, K뷰티 체험 홍보관 리뉴얼 통해 중소기업 지원 강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보건복지부 지원을 받아 운영중인 뷰티플레이를 새롭게 단장하고 국내 중소업체 화장품 홍보와 마케팅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수출 지원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을 마친 뷰티플레이는 전문 교육장, 글로벌 뷰티존, 맞춤형 스킨케어존, 포토존, 팝업존, 뷰티존 등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더욱 높이고 전시 공간의 특색도 강화했다.  

특히 올해는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글로벌 SNS 채널을 새롭게 개설하여 화장품 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도울 방침이다. 

뷰티플레이의 교육장은 국내 화장품 중소기업을 위한 안전성 및 마케팅 교육, 바이어 수출 상담회 등이 진행되며 K-뷰티를 사랑하는 다국적 고객을 위한 뷰티 세미나 및 클래스 운영을 위한 공간도 마련됐다. 

글로벌 뷰티존은 연구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국가별 피부 유전체 자료를 바탕으로 베트남, 태국인의 피부 특성에 따른 맞춤형 화장품이 전시되며,  분기별로 방문객이 많은 국가를 대상으로 전시 품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맞춤형 스킨케어존은 스킨 케어 제품 중, 여드름, 미백, 안티에이징, 피부 고민 등에 따른 각 효과별 제품류가 전시된다.

연구원은“외국인 내방객들이 K-뷰티에서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부분은 한국 사람들의 매끄러운 피부결 표현과 스킨케어 사용으로 화장품의 사용 방법 및 피부 고민에 따라 화장품을 제안하는 맞춤형 스킨 케어존을 마련했다”며, “효능, 효과가 좋은 한국 화장품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알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팝업존은 메인 전시존에 자리잡고 있으며 VMD 디자인을 대폭 개편하여 제품 전시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두달에 한번씩 입점되는 전시기업을 대상으로 1~2주씩 운영되고 있으며 기업에서 직접 샘플링 행사, 라이브 방송 촬영과 자사몰 제품 할인 등 다양한 B2C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포토존 공간 또한 MZ세대에게 관심도가 높은 키치한 바비인형 컨셉의 레트로 포토 박스를 재현하여 화장대에 앉아 나만의 감성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 외에도 뷰티와 테크놀로지가 만난 ‘뷰티 테크존’을 신설하여 셀프로 피부 측정이 가능한 피부 진단기를 비치했고, 이를 통해 자신의 피부상태를 확인하고 화장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연구원은 뷰티테크의 경우 팬데믹 이후 성장하고 있는 산업중의 하나로 앞으로 K-뷰티테크의 발전에 기대가 크다는 설명이다. 

한편 연구원은 이미 올해 3월부터 유튜브 및 틱톡, 인스타그램 등의 영문판을 추가 개설하여 뷰티플레이 및 전시 제품을 해외 각국에 홍보하고 있는 등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 컨텐츠는 중소기업 색조 화장품을 활용한 K-뷰티 메이크업의 비포&애프터, 최근 한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K-뷰티 트랜드를 담은 영상 등이며, 컨텐츠에 사용되는 모든 색조 및 스킨케어는 뷰티플레이 전시 제품을 활용하고 있어 한국 중소기업 화장품 홍보 마케팅에 힘을 더하고 있다.      

또한 5월부터는 10명 내외의 외국인 서포터즈를 구성하여 다양한 뷰티플레이 체험을 컨텐츠화 할 예정이다. 외국인 서포터즈는 뷰티플레이 체험, 화장품 리뷰, 홍보 컨텐츠 생성 등의 미션으로 활동 할 예정이며 개인 SNS에 게재하여 해외에 홍보하게 된다.  이번 1기를 시범 운영으로 앞으로 서포터즈의 다양한 활동과 외국인 체험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연구원은 새단장한 ‘뷰티플레이’를 통해 중소기업 화장품의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개선・강화해 나가는 한편 방문객 초청 이벤트, 토크 콘서트 등의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새롭게 운영해 K뷰티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 역할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