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RC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 서지컬마인드와 업무협약
KSRC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 서지컬마인드와 업무협약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05.1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적이고 정확성 높은 임상 및 비임상시험 서비스 제공

KSRC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대표 겸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재생의학센터장 허찬영/좌측)와 서지컬마인드(대표 김일/우측)는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서지컬마인드는 소프트웨어 기반 실시간 시뮬레이션, XR기반 3D 시각화, 실-가상 정합 기술을 선도적으로 연구해온 기업이다. 또한 의료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인 AcroXeR을 개발하여 장소, 시간, 비용에 구애없이 모든 사람들에게 최고 수준의 의료 서비스 제공함에 따라 의료융합디지털 기술 리더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AcroXeR 플랫폼 서비스는 수치 해석을 기반으로 인체의 구조를 디지털 상에서 시뮬레이션하는 기술과 가상 공간과 현실 공간의 고정밀 정합 기술, 영상 및 3D 데이터 등 멀티 리소스에 대한 네트워크 기술 등으로 개발된 서비스이다. 현재 서지컬마인드는 AcroXeR 서비스를 통해 삼성서울병원 및 서울대병원 등과 파트너쉽 관계를 맺고 있으며, 세계 최초 최장거리 원격 협진 시뮬레이션을 성공시키기도 하였다.

KSRC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는 서지컬마인드와 협약을 맺어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의약외품 등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에 대하여 AcroXeR 기반 해부학적인 접근을 통해 과학적이고 정확성 높은 임상 및 비임상시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협약의 목적이라고 밝혔다.   

KSRC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 염교선 센터장은 “시험 연구원들이 피부 해부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한 위치를 측정하여 보다 과학적인 시험 결과를 도출함으로써, KSRC 만의 전문성 높은 인체적용 시험 결과 데이터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KSRC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재생의학센터장인 허찬영 대표가 설립한 임상기관으로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인체적용시험 결과 도출에 있어 더욱더 신뢰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되며, 임상 시험 시장에 새로운 변혁을 가져올 것이라는 점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