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의료 통상리포트' 발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의료 통상리포트' 발간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5.2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산업 통상분야 최신 동향 분석 및 수출전략 개발 수록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하, 진흥원)은 보건산업 분야의 통상 전문간행물인 ‘보건의료 통상리포트’를 창간하였다.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수출·통상 환경은 격변하고 있으며, 각국의 보호무역주의·비관세장벽이 강화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보건산업 분야의 성장 및 해외진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우리 보건산업 수출을 확대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진흥원은 보건산업 분야 통상정책의 국내·외 현황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고, 우리 기업의 해외진출 시 비관세장벽 등 여러 요인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보건의료 통상리포트」를 발간하였다.

‘보건의료 통상리포트’는 5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연 2회(상반기, 하반기) 발간될 예정으로,  보건산업 분야 통상쟁점과 관련된 최신의 정책·연구·지역 동향을 소개하고, 우리 보건산업 수출 자료와 함께 통상분야별 쟁점분석, 수출전략 모색 등에 대한 학계, 법조계, 산업계 등 다양한 분야의 통상전문가 식견을 한데 모은 것이다.

진흥원 한동우 보건산업혁신기획단장은 “국내·외 통상환경과 각국의 정책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변화가 국내 보건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 보건산업에 특화된 통상 관련 최신정보를 제공하여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시 참고할 수 있는 전문 동향지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면서, “다양한 전문가의 견해와 통찰을 담은「보건의료 통상리포트」는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기업과 관련 분야 실무자들 모두에게 유용한 자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