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 생태계 복원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 
로레알코리아, 생태계 복원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5.2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티즌데이’ 맞아 도심 공원에서 350여명 참여 

로레알코리아(대표이사 사무엘 뒤 리테일)는 로레알 그룹 전세계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지역사회 봉사의 날인 ‘시티즌데이(Citizen Day)’의 일환으로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서울 및 수도권 지역 5개 도심 공원에서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2010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는 시티즌데이는 전 세계 로레알 그룹의 임직원들이 '우리 모두는 각자 해야 할 역할이 있다'는 믿음 아래 매년 자신이 속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로레알 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로레알코리아 임직원 약 350여명이 5월 10일부터 5월 15일까지 4일 간 참여한 시티즌데이는 고조되는 기후위기 및 온난화에 대응하며 도심 속 휴식 공간인 공원 생태계의 건강을 유지하고 복원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 고덕수변생태공원, 중랑천 살곶이체육공원, 여의샛강생태공원, 수원 마중공원, 난지생태습지원 등 5개 도심 공원에서 ▲침수 피해 예방 및 생물다양성 위한 나무와 초화 식재 ▲생태계교란 식물 제거 ▲공원 방문 시민들을 위한 생태교구 제작 등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로레알코리아 사무엘 뒤 리테일 대표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우리 모두가 지역사회의 일원임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어준다는 점에서 로레알코리아는 임직원들과 함께 하는 시티즌데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올해는 서울그린트러스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도심 속 자연 환경을 더 건강하게 지키는 데 기여할 수 있어 보다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로레알코리아는 앞으로도 환경보전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로레알코리아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인 ‘미래를 위한 로레알’ (L’Oréal for the Future)를 통해 환경적‧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직원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생물다양성, 재활용 등에 대한 환경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해 화장품 공병 재활용 캠페인을 로레알 럭스 사업부 브랜드 8개로 확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