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대회 성료
(사)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대회 성료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5.31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들 한자리에 모여 정보교류의 장 마련

(사)대한화장품학회(회장 박영호)는 5월 25일 The-K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 춘계학술대회는 학회 회원 등 총 7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대한화장품학회 박영호 회장은 “현재 K-뷰티가 과거 어느때보다 글로벌 입지를 만들고 있어 우리 모두 자부심을 가질만하지만 학술적으로 한단계 도약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요한 변곡점을 마주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사)대한화장품학회 학술위원회 산하 4개의 분과에서 준비된 초청강연과 분과세션 발표를 통하여, 화장품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발표를 토론하고, 회원 여러분이 가보고 싶고, 도움을 받고, 더욱 편하고 친밀하게 교류하시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학술대회는 양창수 대표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오전에 초청강연 3편, 오후에는 제형, 평가, 피부, 소재 분과별로 4편씩 총 20개의 구두발표가 진행됐다.

춘계학술대회 기조강연는 글로벌 히트제품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 씨엘메르 양창수 대표의 발표가 진행됐으며, 초청연사는 The Perspective of Cosmetic Ingredients with Peroxisome Proliferator-activated Receptor Modulating Activities(서울대학교 노민수교수), Now You Can See Floral Scents(KAIST 김형수 교수), Requirements of Pickering Emulsion as a Cosmetic Product(KAIST 최시영 교수) 4편 진행됐다. 오후에는 소재, 평가, 피부, 제형 분과별로 진행됐으며, 총 16편의 구두발표와 포스터 발표의 경우 총 65편이 발표됐다.

특히 이번 춘계학회의 경우 연구원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기 위하여 화장품과학기술상 중 2022년도에 대한화장품학회지(국문지)에 게재된 40편 중 3편의 우수논문상을 시상했으며, 춘계학술대회 시 발표되는 포스터 중 심사를 통해 우수 포스터 발표상(후원 ‘선진뷰티사이언스’) 시상이 함께 진행됐다. 

또한 10개 기업 홍보 전시부스가 운영됐다. 참가업체는 바이오솔루션, 에스앤티랩, 선진뷰티사이언스, 대봉엘에스, 인테크, 지에프씨생명과학, 대한피부과학연구소, 엑티브온, 바이오스펙트럼, 엔비바이오컴퍼니, 단정바이오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