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티, 베트남 진출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런칭
리뷰티, 베트남 진출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런칭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6.2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코스메틱 브랜드사 베트남 시장진출 기회…7월 16일까지 참여 기업 모집
‘베트남 독점 수출 대행계약 트랙’ 제공
베트남 시장 탄탄히 구축한 플랫폼과 경쟁력있는 상품 및 브랜드 결합 필요

베트남 대표 뷰티 플랫폼 리뷰티(Reveiwty)가 한국의 마이크로 코스메틱 브랜드사의 베트남 진출 기회를 함께 모색하는 ‘콜라보 위드 리뷰티(Collabo With Reviewty)’ 프로그램을 런칭했다고 6월 19일 밝혔다.

리뷰티는 리뷰-피드 기반 뷰티 커뮤니티, 전문 리셀러와 유저를 연결하는 라이브 커머스, 현지 인플루언서 제품 영상리뷰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베트남 뷰티 시장을 선도하며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뷰티 커머스 플랫폼으로 2019년 런칭 이후 현재는 150만명 이상의 베트남 유저를 확보하며 연 매출 100억을 돌파하였다.

한국의 코스메틱 브랜드사와 함께 베트남 뷰티 시장진출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콜라보 위드 리뷰티’는 국내 뷰티 업계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혁신적인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브랜드 IP인수 및 독점계약 트랙, 베트남 독점 수출 대행계약 트랙 등 2가지 분야에 걸쳐 모집이 진행된다. 한국의 마이크로 브랜드사를 대상으로는 브랜드IP 및 재고자산을 인수하여 베트남 마켓을 타겟으로 리브랜딩 및 마케팅을 진행하는 ‘브랜드 IP인수 및 계약 트랙’을 모집한다. 

한편, 국내에서 성공적인 브랜딩 이후 동남아 신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브랜드사를 대상으로는 베트남 마케팅, 현지 온오프라인 판매, 수출/물류, 마켓 데이터 분석 등 제휴방식에 따라 베트남 마켓에서 전방위적인 협력이 가능한 ‘베트남 독점 수출 대행계약 트랙’을 제공한다.

리뷰티 창업자인 박진감 대표는 “콜라보 위드 리뷰티 프로그램은 기존의 단순한 화장품/건기식 수입 및 유통에서 벗어나, 유망한 코스메틱 및 건기식 분야의 중소형 브랜드 사의 브랜드 IP 인수 및 독점 계약까지도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베트남 뷰티-건기식 시장은 빠르게 커지고 있으며,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현재 탄탄히 구축한 플랫폼과 경쟁력있는 상품 및 브랜드가 결합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은 오는 7월 16일에 모집이 마감될 예정이며, 브랜드 IP인수 및 독점계약 트랙, 베트남 독점 수출 대행계약 트랙 등 2가지 분야에 걸쳐 지원이 가능하다. 참여는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