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인력 양성교육 실시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인력 양성교육 실시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3.06.28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7월 14일부터 2주에 걸쳐 총 4일 24시간 동안 실시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국가별 안전관리 기준에 따라 안전한 화장품 수출지원을 위해 보건복지부 지원하에 지난해부터 진행했던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오는 7월 다시 개최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7월 13일(목)부터 시작해 7월 14일(금), 7월 20일(목), 7월 21일 (금) 등 2주에 걸쳐 총 4일 24시간 동안 실시되며 화장품 안전성 평가 업무종사자 및 안전성 평가에 관심이 있는 화장품 관련 종사자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 글로벌 화장품 정책 동향 △국내 화장품 안전관리 및 위해평가 △ 일반독성 및 발암성 △ 독성참고치의 이해 △ 노출평가와 위해평가 △ 생식 발생 독성과 유전독성의 이해 △ 국소독성 및 동물대체시험법 △ 차세대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략의 이해 △ 피부 장벽과 흡수 △ 피부 안전성 및 효능 평가 등 안전성 평가에 대한 이론과 기본적인 독성학에 대해 3일간 교육이 이루어지며 마지막 날인 4 일차에는 △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실무와 △해외 안전성 평가사 초청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홍콩의 안전성 평가사인 Jessie Chan Pui In(SGS Hong kong)을 초청하여 안전성 평가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의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Jessie Chan Pui In은 중국과 유럽에서의 안전성 평가 주요 규제 요건을 소개하고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을 위한 필수 정보를 안내하여, 교육참가자는 규제와 안전성 평가의 주요 개념을 습득하고 안전성평가보고서 작성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교육 신청기한은 오는 7월 7일 16:00까지이며, 인원이 한정돼 있으므로 조기마감의 가능성도 있다. 교육 희망자는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https://www.allcos.biz/)에 접속 후, 과정신청→온라인 교육신청→교육신청서 작성→교육비 납부→접수완료 과정을 거쳐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